영화 ‘신과 함께: 인과연’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 ‘배우 김동욱’

7월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 ‘신과함께: 인과연’(감독 김용화/이하 신과함께2)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배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이정재, 김용화 감독이 참석했다.

김동욱은 "강림(하정우)과 적대적일 수밖에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2부에서는 그런 것들을 해결하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강림과의 관계 회복과 재판에 대하는 자세가 어떻게 달라질지, 강림과 어떤 감정으로 마무리 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잘 해결 되겠구나'라는 정보와 믿음이 있어서 1부에서 집중해서 강림과 적대적인 관계를 표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수홍이 재판에 임하는 모습도 있지만, 강림의 과거 이야기를 끌어내는 역할자 모습도 있기 때문에, 강림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끌어내는지, 그것을 어떻게 대체할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과함께2'는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하정우, 주지훈, 김향기)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마동석)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 영화다. 

지난 12월 개봉해 누적 관객수 1441만931명(영화진흥위원회 공식통계 기준)을 동원한 1편 '신과함께-죄 와벌'의 후속편. '신과함께2'는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이정재 등이 가세했고 전편에 이어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8월 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