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기억될 고구려의 위대한 승리 <안시성>이 올 추석연휴를 겨냥해 9월 19일로 개봉을 확정했다.(제공/배급: NEW, 제작: ㈜영화사 수작, ㈜스튜디오앤뉴, 공동제작: 모티브랩, 감독: 김광식)

<안시성>은 삼국시대에 고구려와 당(唐)나라의 경계에 있던 산성으로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블록버스터다. 영화는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안시성 전투의 압도적인 스케일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안시성을 지키는 성주 양만춘 역할의 조인성은 중국 최강 대군에 맞서 안시성의 군대를 이끄는 장군으로 등장하고 안시성 출신 태학도 수장 사물(남주혁), 듬직한 부관 추수지(배성우), 용맹한 기마대장 파소(엄태구),

백발백중 수노기 부대 리더 백하(김설현), 날렵한 환도수장 풍(박병은), 도끼부대 맏형 활보(오대환)에 미래를 보는 신녀 시미(정은채)까지 안시성을 중심으로 각각 다채로운 매력들을 선보이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연기의 합이 볼거리다.

안시성을 시작으로 고구려 전체를 집어삼키려는 열망을 가진 당나라 황제 이세민 역할의 박성웅의 카리스마에서 ‘안시성 전투’의 위압감을 느낄 수 있다. <안시성>은 한반도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누볐던 고구려 승리의 역사를 새롭게 조명했다.

최강의 적 당나라에 맞서 싸운 안시성 멤버들의 압도적인 전술과 액션으로 한국 영화사상 최초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스펙터클한 시퀀스를 만끽할 수 있으며 모두가 영웅이었던 안시성 사람들을 필두로, 대한민국 예비관객들까지 위대한 전투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영화 <안시성>. 9월 19일, 스크린에서 한 번도 그려진 적 없는 고구려의 위대한 승리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