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 ‘배우 이성민’

7월 31일 용산 CGV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공작'(감독 윤종빈, 제작 영화사월광·사나이픽처스)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윤종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이 참석했다.

북의 대외경제위처장 리명운 역을 맡은 이성민은 극 안에서 강인한 신념과 인간적인 면모로 극의 중심을 이끌어간다. 이성민은 "지금의 남과 북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분명히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소망하고 있다"라며 "캐릭터 표현을 위해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줘서 만들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성민은 작품마다 달라지는 얼굴에 대한 질문에 "연기는 제가 했다. 제 목소리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스태프 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다. 많은 토론을 했다. 잘 표현하기에 미숙해서 늘 미안했다. 잘 봐주신다면 마음이 놓인다. 옆에 있었던 많은 스태프들 감독님 덕분이다"며 웃었다.  

71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된 윤종빈 감독의 신작인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새로운 한국형 첩보영화다. 8월 8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