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죄 많은 소녀’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 ‘배우 서영화’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죄 많은 소녀’ 언론시사회가 열린 가운데, 이날 현장에는 배우 전여빈, 서영화, 고원희 서현우, 이봄과 김의석 감독이 참석했다. ‘경민 모’를 연기한 서영화는 “논리적으로 캐릭터 분석은 하지 말아야겠다 싶었다.

경민 모의 감정 상태는 상황과 상대에 따라 계속 변한다. 캐릭터에 대해 고민하거나 준비를 하기보다는 그냥 그 현장 자체에서 내가 ‘그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보통 작업할 때는 상대 배우와 친해지려고 하기도 한데 이 영화에서는 아픔이든 고통이든 죄책감이든 각자의 몫이 있었다”며 “내가 선배라고 상대를 격려하거나 위로한다면 거짓말 같았다. 만나면 반갑게 인사하되 서로 적정선을 유지하면서 임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일단 시나리오가 좋았다”며 “또 경민 모라는 캐릭터가 논리적이지는 않지만 감각적으로 이해가 됐다. 그리고 감독님과 미팅하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영화를 보고 난 다음에는 시나리오보다 더 재밌었다.

시나리오를 읽을 때는 영희라는 인물만 따라갔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는 영희 뿐 아니라 선생님, 경찰, 한솔 등 다양한 인물이 보였다. 그런 부분이 참 좋았다”고 얘기했다. ‘죄 많은 소녀’는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만드는 영화다. 개운한 결말이나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 치열하다.

등장인물들이 각자 원하는 대로 살아 움직이면서 실종된 소녀를 둘러싼 상황들을 묘사한다. 몰입감 넘치는 캐릭터 구성과 숨 막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낸 것은 김의석 감독의 연출력이다.

모호하고 답답한 지점도 분명 있지만 이 영화는 타협하지 않는다. 타협하지 않는 김의석 감독의 뚝심이 느껴진다.'죄 많은 소녀'는 오는 13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