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죄 많은 소녀’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 ‘배우 서현우’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죄 많은 소녀’ 언론시사회가 열린 가운데, 이날 현장에는 배우 전여빈, 서영화, 고원희 서현우, 이봄과 김의석 감독이 참석했다.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 '죄 많은 소녀'가 1년 만에 극장에 정식으로 개봉한다.

영화 '곡성' 연출부 출신의 김의석 감독의 데뷔작으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상 수상, 올해의 배우상, 제51회 시체스 영화제 초청으로 화제를 모은 기대작이다.

극 중 담임 선생님 역을 맡아 현실적인 연기를 선보인 서현우는 "선생님 역할은 새로운 긴장감과 떨림이 있었다"면서 "내 스스로 전사를 만들었다. 없는 부인을 생각하기도 하고, 연봉은 얼마인지, 집 평수는 어떤지 등 캐릭터의 설정을 나에게 장착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극 중에서도 나오는 대사인데 수학 선생님이 '6개월 정도 지나면 사건은 잊혀진다'고 한다. 평소에도 사건, 사고 소식을 접하면서 어떻게 그 사건이 처리되고 잊혀 지는지를 살펴봤다"고 덧붙였다. ‘죄 많은 소녀’는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만드는 영화다.

등장인물들이 각자 원하는 대로 살아 움직이면서 실종된 소녀를 둘러싼 상황들을 묘사한다. 몰입감 넘치는 캐릭터 구성과 숨 막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낸 것은 김의석 감독의 연출력이다.

모호하고 답답한 지점도 분명 있지만 이 영화는 타협하지 않는다. 타협하지 않는 김의석 감독의 뚝심이 느껴진다. '죄 많은 소녀'는 오는 9월 13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