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암수살인’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김윤석’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암수살인’ 언론시사회가 열려 김태균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윤석, 주지훈이 참석했다.

우리의 일상에서 언제라도 벌어질 듯 생생하게 이어지는 스토리와 끈기와 집념으로 사건을 쫓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의 모습은 관객들을 극중 벌어지는 암수살인 사건의 한 가운데로 데려가기에 충분하다.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왜 수많은 형사 중 김형민을 골라 추가 살인을 자백했는지, 어디서부터가 진짜이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구분하기 힘든 강태오의 진술을 통해 과연 김형민은 사건의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지 보는 내내 수많은 의문을 던지게 만들며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과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극중 김윤석은 살인범의 자백을 믿고 유일하게 사건을 쫓는 형사 김형민 역을 맡아 피해자에 대한 연민과 공감을 집념으로 완성해냈다.

이날 김윤석은 주지훈의 사이코패스 연기를 칭찬했다. 그는 "범인의 과거의 이야기가 나올 때 그 사건을 얘기할 때 주지훈의 표정을 보면 무시무시한 살인마지만 되게 아프다"며 "되게 순진한 주지훈의 표정이 나온다.

순간순간 그 장면 뿐 아니라 무시무시한 살인마를 연기하지만 천진난만한 모습이 나올 때 섬뜩하기도 했다"고 표현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대표작 중 하나인 '추격자'와 이 영화를 비교하며 "'추격자'에서 지영민이라는 범인과의 싸움을 UFC라고 한다면 이 주지훈과 함께 한 격투는 테니스 같다"고 했다.

이어 "저는 형사물이라는 게 영화적으로 우리가 쉽게 접하는 장르인데, 영화로 만들기도 쉬운 소재다. 좋은 소재. 시원한 오락물로 정의가 이기는 이런 장르를 만들기 좋은데, 이 영화를 만나면서 그렇게 가지 않아도 훌륭한 영화가 나오구나 생각했다"고 영화의 미덕을 칭찬했다. 

특히 김윤석은 이 영화 속 주인공 형사가 다른 범죄물 속 형사와 다른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 했다. 자신이 나왔던 작품들 중에서 가장 좋았다고. 그는 "정말 이런 형사가 많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며 "집념과 끈기, 용광로같은 폭발적 에너지는 아니고 차근차근 놓치지 않고 실수 없이 한발한발 느리게 나아가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고 밝혔다. 

영화는 범인은 있지만 피해자는 없는 사건. 진실을 알아내려는 형사와 그런 형사를 역이용하는 비열한 살인범의 팽팽한 심리전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암수살인이라는 생소한 소재를 다룬 영화 ‘암수살인’이다.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실화극이며 첫번째 관람 포인트는 한국 영화에서 아직 한번도 제대로 다뤄지지 않은 암수살인이라는 미지의 소재와 픽션보다 더 드라마틱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다.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을 의미하는 암수살인(暗數殺人). 이미 형을 받고 복역 중이던 살인범이 한 형사에게 ‘암수살인’을 자백하고, 아무도 믿지 않는 살인범의 자백을 유일하게 믿고 사건을 파헤치는 형사의 실제 이야기가 영화 '암수살인'의 모티브다.

공개된 영화는 김윤석과 주지훈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흥미진진한 범죄물이었다. 보통의 범죄 장르 영화들이 관객들을 속이는 '트릭'에 많은 신경을 쓴다면, '암수살인'은 현실보다 더 영화같은 이야기와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에 방점이 찍혀 있어 새로웠다. 한편 '암수살인'은 오는 10월 3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