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 스릴러, 로맨스 스릴러 등 스릴러 중심의 복합장르 경장편 소설 모집
- 12명의 신진작가에게 창작지원금 500만원과 스토리PD의 멘토링 등 창작지원

포스터= 안전가옥 신진 스토리작가 개발 프로젝트
포스터= 안전가옥 신진 스토리작가 개발 프로젝트

장르 전문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대표 김홍익)이 스릴러 장르의 새로운 작가와 이야기를 발굴하는 ‘안전가옥 신진 스토리작가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 지원사업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된 안전가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2명의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이 중 창작지원 멘토링 등을 통해 개발한 6 작품을 도서로 출간할 예정이다.

‘안전가옥 신진 스토리작가 개발 프로젝트’는 5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참여 작품과 작가를 모집한다. SF 스릴러, 로맨스 스릴러, 호러 스릴러 등 스릴러를 중심으로 한 복합 장르의 경장편 소설을 대상으로 단독 종이책 출간 이력이 없는 신진 작가가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 선정 작가 12명에게는 창작지원금 500만원과 약 3개월간의 창작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안전가옥 스토리 PD의 1:1 멘토링, 스릴러 장르의 작품을 활발하게 출간하고 있는 현직 작가들의 창작 교육과 닥터링 프로그램 등이 예정되어 있다.

창작지원 프로그램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된 제작지원작품에는 300만원의 추가 지원금이 제공되며 안전가옥과의 출간 계약을 통해 도서를 출간하고 다양한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안전가옥은 창작자들과 함께 세상을 바꿀 이야기를 만드는 장르 전문 스토리 프로덕션으로 2017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70여 명의 창작자들과 약 100개의 스토리를 기획·개발했다.

덱스터와 영상화, 투유드림과 웹툰화 계약을 체결한 이경희 작가의 <그날, 그곳에서>, 드라마화와 웹툰화 계약을 체결한 이재인 작가의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 세탁소> 등이 안전가옥의 대표 라인업 ‘오리지널’ 장편소설이다.

중단편소설 라인업인 ‘쇼-트’ 또한 조예은 작가의 <칵테일, 러브, 좀비>, 심너울 작가의 <땡스 갓, 잇츠 프라이 데이> 등의 베스트셀러를 배출하며 장르적 매력과 서사적 쾌감을 모두 잡은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안전가옥 신진 스토리작가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공고 확인과 접수는 스토리 유통 플랫폼 스토리움(www.storyum.kr)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