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이 흠뻑 빠질 수 있는 기폭제가 되길 바래

'창궐'(감독 김성훈)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조우진’

17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창궐'(감독 김성훈, 제공배급 NEW, 제작 리양필름(주) (주)영화사 이창, 공동 제작 VAST E&M)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현빈, 장동건, 조우진, 이선빈, 김의성, 조달환, 김성훈 감독이 참석했다.

‘창궐’은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창궐한 세상,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장동건)의 혈투를 그린 액션블록버스터. ‘공조’의 김성훈 감독과 현빈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높였다.

조우진은 최고의 무관 박종사관 역이다. 소원세자가 가장 신뢰한 충신 박종사관. 이조의 악행을 막으려 했지만 실패한 소원세자가 끝내 자결하자 조선 최고의 무관에서 한순간에 역도로 몰린다. 민란의 주동자로 쫓기는 상황에서도 야귀떼에 맞서 싸우는 정의로운 인물이다.

조우진은 "배우들과 스태프들, 모두 고생했다. 객관적인 의견이 아닐 수 있지만, 현빈이 앞서 말한 것처럼 저도 보기가 힘들었다"라고 긴장을 유지한 채 영화를 관람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관객이 흠뻑 빠질 수 있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전작 '강철비'에 이어 '창궐'에서도 훌륭한 액션 신을 선보이는 것에 조우진은 "최대한 제가 움직여봐도 어색하지 않게 연습을 반복했다"라며 "'강철비' 때도 그렇고 검을 처음 만져본 이번 영화에서도 그렇다. 횟수를 거듭하면서 어색하지 않게 연습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지는 액션 신 칭찬에 "과찬이다"라고 겸손하게 거듭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우진은 ‘창궐’에 대해 “장르적 쾌감을 느낄 영화”일 것이라며 “19개국 동시에 개봉하는 국가대표 영화이니까 아시안게임 응원하셨듯이 우리 영화도 예쁘게 봐 달라”고 말했고, 현빈은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고 스케일적인 면도 만족하실 것이다. 요즘 날씨에 맞게 시원하게 보셨으면 좋겠다”라며 관람 포인트를 꼽았다. 조선시대에 나타난 좀비로 독특한 상상력을 스크린에 펼친 ‘창궐’은 2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