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임스 카메론 감독
사진= 제임스 카메론 감독

13년 만에 베일을 벗으며 전 세계의 기대를 받고 있는 <아바타: 물의 길>의 연출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시리즈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작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아바타>의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두 번 째 시리즈인 <아바타: 물의 길>에 대해 “이 영화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다.

시리즈를 만든다면 반드시 판을 더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전작 이상의 대규모 스케일을 예고했다. <아바타>가 아름다운 열대우림을 보여줬다면 <아바타: 물의 길>은 바다에 대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사랑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광활한 바다에서 펼쳐지는 경이로운 수중 신들은 <아바타: 물의 길>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다시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90만 갤런의 물탱크 속에서 이뤄진 수중 퍼포먼스 캡처 촬영을 위해 배우들은 오로지 숨 참기만으로 물속에서 머무르는 방법을 배웠고, 죽음에 대한 공포와 싸우면서도 세심한 감정 연기를 펼쳐 보였다.

이것이 이 영화가 이룬 진정한 기술 혁신이다”라고 밝히며 놀라운 기술력의 원동이 되는 배우들의 열연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감동적인 로맨스를 선사한 전작과 비교해 <아바타: 물의 길>은 대서사적인 가족의 이야기라고 밝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가족이라는 큰 약점이 생긴 것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가족, 그리고 기후변화, 자연, 지속 가능성 등 중요한 메시지들을 담았다.

시리즈 중 3편은 편집을 끝냈고 4편의 일부는 촬영을 마쳤다. 5편도 가능하다면 만들고 싶다. 궁극적으로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히며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킬 경이로운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했다. 12월 개봉 예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