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에 사과 드렸지만 부족, 이 자리를 빌어 죄송"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두베홀에서 열린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천정명, 윤은혜, 한고은, 주우재, 표지훈(블락비 피오), 이혜란, 조창완 감독이 참석했다.

'설렘주의보'는 독신주의 스타 의사 차우현(천정명)과 '연애 지상주의' 톱 여배우 윤유정(윤은혜)가 각자의 말 못 할 속사정으로 가짜 스캔들을 만들어 내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사진= 한고은

우연을 가장해 시작되는 필연으로 설레하지만 이날 현장에서 관심의 대상이 된 건 드라마보다는 윤은혜였다. 앞서 윤은혜는 2015년 중국 예능 ‘여신의 패션2’에서 국내 디자이너 표절 의혹을 받은 의상으로 1위를 차지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드라마는 윤은혜가 2013년 KBS2 '미래의 선택' 이후 5년 만의 복귀작으로 선택해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국내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지만, 부정적인 여론은 여전하다.

 

이날 윤은혜는 제작발표회 시작 전 마이크를 잡고 "3년 전에 사과를 드렸지만 부족했던 것 같다. 이 자리를 빌어 물의를 일으키고 실망을 시켜 죄송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윤은혜는 "그래서인지 더 긴장되고 떨리는 것 같다. 주변에 누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됐다. 감사하게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현장에서 더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전개 방식. 사랑의 힘을 믿는 여배우와 독신주의 의사, 정반대의 이들이 만나 인연을 쌓는 이야기로 배우 윤은혜와 천정명이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나섰다.

 

이 드라마에서 윤은혜는 톱스타 윤유정으로 변신한다. 드라마와 영화 속에서는 늘 해피 엔딩인 연애가 현실에서는 늘 지독한 새드 엔딩. 하지만 운명의 남자를 만나 가슴 따뜻한 사랑에 푹 빠지고 싶은 로망을 안고 사는 연애지상주의자기도 하다.

윤은혜는 "작품을 고른지는 꽤 됐지만 (톱스타와의 연애를) 소재로 다룬 드라마가 이미 방영 중이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모니터를 할 수 밖에 없더라. 너무 잘하신다. (비슷한 설정이기 때문에) 모니터링하면서 긴장되고 예민해진 것도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차별점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다른 부분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한고은 선배님 앞에선 더 밝아지고 털털하며 주우재 앞에선 누구보다 솔직한 모습"이라면서 "볼거리와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윤은혜 역시 '보고 싶다' '아가씨를 부탁해' ‘커피프린스 1호점' '궁' 등 로맨스와 코미디를 넘나들며 입지를 다져왔다. 그는 '설렘주의보' 중 '설렘'이라는 단어에 반해 작품을 택했다고, 윤은혜는 "'설렘'이라는 단어에 가슴이 뛰었다. 그간 부족했던 것이 많았기에 제가 가장 잘하는 걸 하자는 생각에 로맨틱 코미디를 택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지 고착에 대한 우려에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윤은혜는 "늘 할 수밖에 없는 고민이 바로 그것"이라면서도 "예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전혀 다르다. 나이도 들었고, 더욱 성숙해졌다. 표현 방법이 달라졌기에 걱정 없다.

예전에는 재미와 즐거움으로 고민했다면, 지금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 함께하는 배우들에게도 많이 배웠다. 그리고 5년 만에 드라마 복귀다. 이미지 소비에 대한 걱정은 없다. 예전 나의 장점에 새로운 것들을 덧대어 보여드리겠다"고 자신했다.

로맨틱 코미디에서 남녀 배우의 케미스트리를 빼놓을 수는 없다. 이와 관련 두 사람은 입을 모아 "최고"라고 호언했다. 윤은혜는 "매회 촬영하면서 천정면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연기로 마주한 것은 처음이다.

그는 항상 솔직하고, 표현에 있어 배려심 깊다"며 "자신이 망가지거나, 스스로를 보여줄 때 조심스러워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나를 항상 먼저 배려하고 다정하게 대해준다. 덕분에 호흡이 더욱 잘 산다. 항상 상의하고 맞춰가며 좋은 장면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자랑했다.

천정명은 그동안 '마스터-국수의 신' '하트투하트' '여우야 뭐하니' 등 수많은 작품에서 활약해 입지를 쌓아온 배우다. 2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그가 '설렘주의보'를 택한 이유는 '대본'이었다. 천정명은 "대본을 읽고서 완성도에 반해 작품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같은 로맨틱 코디미지만, 그 안에서 또 다른 천정명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그는 "대본을 보면서 새로운 걸 찾고 싶었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던 게 사실이다. 뭔가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감독님 작가님 제작사 대표님과 많은 상의를 했다"며 "지금까지 2~3달가량 촬영을 진행 중이다. 초반부는 꽤 촬영이 진행됐다. 오랜만에 설렌다. 개인적으로 수많은 일이 있었지만 잘 극복하고 재미있게 촬영하려 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고은, 표지훈의 출연 역시 눈길을 끈다. 이들은 예능에서 보여줬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활약하며 극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윤유정의 매니저이자 소속사 대표 한재경 역을 맡은 한고은은 “‘동상이몽’을 하면서 내 이미지가 산산조각 났다.

그런 모습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며 “한재경 캐릭터는 대중들이 나에게 기대하는 시크한 매력이 있는 캐릭터다. 하지만 이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 드라마에서는 멜로가 없다. 내가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인데 (윤)은혜 씨가 적극적으로 다가와줘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윤유정의 동생 문유준으로 분한 표지훈은 “이전에 연극 무대는 했었는데 드라마에서는 많이 연기를 못 보여드린 것 같다”며 “‘설렘주의보’를 통해 시청자들이 피오의 본명이 표지훈이고 이렇게 연기를 한다는 걸 아셨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우재는 윤유정의 데뷔 동기이자 절친한 ‘남사친’ 성훈을 연기한다. 성훈은 훤칠한 체격에 매너까지 좋아 어딜 가나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하는 ‘인기남’이란 후문. 또한, 그는 윤유정의 아픔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우주 최강 ‘베프(베스트 프렌드)’다.

 

주우재는 “윤은혜 선배님을 비롯해 여기 계신 모든 분들께서 나에게 연기 대선배님”이라며, “나는 어쨌든 시작하는 입장에서 하고 있다”고 연기 신인의 겸손함을 드러냈다.

그는 “서로에게 조심하고 배려하는 현장에 몽글몽글한 느낌을 받고 있다. 굉장히 많은 것을 배우는 건 물론, 따뜻함을 느끼면서 재밌게 촬영 중”이라고 현장 분위기를 소개했다.

시청자는 배우 주우재의 연기에 어떤 기대를 하면 좋을까. 주우재는 “큰 기대는 하지 말아 달라”는 말로 웃음을 모았다. 그는 “성훈은 (윤)유정이 옆에서 그를 오랫동안 짝사랑하는 순애보를 가진 인물이다.

항상 바라보고 지켜준다. 마음은 직접 표현 못하지만, 굉장히 재밌고 따뜻한 친구”라고 역할을 소개했다. 이어 주우재는 “너무 큰 기대 하실까봐 (걱정된다)”며, “적당한 기대 부탁드린다”는 말로 제작발표회 답변의 신기원을 열었다.

 

또한, 주우재는 “큰 역할을 맡았다. 감사하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며, “짝사랑을 한 번이라도 경험해보신 분이라면 (주인공 윤유정과 차우현 대신) 유정과 성훈을 더 응원해주실 거란 기대감이 있다”고 시청자의 짝사랑 공감을 소원했다. 이혜란은 연예부 기자 역을 위해 긴 머리를 자르며 실제 기자를 만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가했다.

 

끝으로 조창완 PD는 “이 드라마에는 서툰 사랑을 하는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겨 있다”며 “최근 나온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중에 좋은 작품들이 많았고 그걸 뛰어넘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설렘주의보’에는 위장 연애로 시작한 남녀가 만나고 헤어지면서 성장하는 모습과 사랑에 도달하기 까지의 소소한 과정을 보는 재미가 있다. 한 시간 동안 즐겁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