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돌 같은 그룹, 라이브돌이라는 수식어로 불리고 싶어

스펙트럼(민재, 동규, 재한, 화랑, 빌런, 은준)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2집 미니 앨범 '타임리스 모멘트(Timeless mom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왓 두 아이 두(What do I do)'를 포함해 '세드 스토리(Sad Story)' '디어 마이(Dear my)' 등 모두 3곡이 수록됐다.  

스펙트럼 멤버들은 "데뷔 이후 첫 앨범이라 공을 들여야겠단 생각을 했고 멤버 전체가 제작이나 작사에 참여한 앨범이라 저희한텐 좀 더 뜻 깊다. 이번 활동도 데뷔 활동과 다르게 더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별히 '디어 마이'는 가장 서정적이고 느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틱한 감정 안에서 추억과 희망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 故 동윤 군이 직접 랩 가사를 쓰고 녹음까지 참여한 마지막 작품이 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김재한은 “‘디어 마이’는 팬들이 우리에게 주는 응원과 사랑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쓰고 있던 곡이다. 멤버들이 모두 녹음에 참여했고, 김동윤 역시 세상을 떠나기 전 녹음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재한은 "'디어 마이'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제가 직접 했다. 팬 여러분께 감사함을 보답하는 곡이면서 동윤이를 잊지 않겠다는 저희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고 소개했다.

은준은 "이름 그대로 끝없는 시간을 노래한다. 모두가 살아오는 순간 속에 이 순간만큼은 영원했으면 좋겠다는 순간이 있지 않냐. 저희 노래를 듣는 순간만큼은 영원했다는 마음을 담았다"고 앨범명의 이유를 밝혔다.

또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직접 앨범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했다. 동규는 "많은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데뷔 이후 두 번째 앨범이라 공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멤버 모두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서 뜻깊은 앨범이었다. 그래서 이번 활동도 데뷔 활동과 다른 이유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빌런은 "'디어 마이'를 처음 썼던 계기는 팬분들이 저희에게 주시는 응원들과 사랑해주시는 마음들을 저희의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다.

7명 멤버 전원이 녹음을 한 곡이었는데 동윤이가 하늘로 가기 전에 녹음을 하고 갔다"고 덧붙였다. 아픔을 딛고 스펙트럼은 멤버들의 참여도를 높인 새 앨범을 준비했다. 강렬한 '불붙여'와 다르게 이번 활동곡 '왓 두 아이 두'는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노래다.

재한, 화랑, 빌런이 작사에 참여해 꿈과 현실 사이에서의 혼동을 표현했다. 특히 무대에서 스펙트럼 멤버들은 '기도춤'과 '채찍춤'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펙트럼의 신곡 ‘What do I do’의 뮤직비디오는 영화 ‘마녀’를 찍었던 장소에서 촬영됐다. 은준은 “인트로 촬영하러 첫 순서로 들어갔는데 계단 내려오는 장면을 정신없이 찍다보니 7시간이 지났더라.

멤버들이 이번에 솔로곡 내냐 하더라. 그렇게 오래된 줄 몰랐다. 힘들었지만 멋진 장면이 나왔다”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당시 소속사 측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너무나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과 스펙트럼 멤버들, 윈 엔터테인먼트 전 직원 모두 비통한 심정으로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며

“동윤 군을 진심으로 사랑해 주시고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슬픈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11월 대형 아이돌의 컴백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펙트럼은 “선배가수님들이 많이 컴백하시는데 저희 곡이나 저희 멤버들이 이런 색깔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고 많은 선배 가수님들과 함께 무대를 설 수 있다면 저희에게도 많이 공부가 될 것 같다.

목표가 있다면 저희를 조금이나마 더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스펙트럼은 바둑돌 같은 그룹, 라이브돌이라는 수식어로 불리고 싶다며 “흑과 백이 확실하지 않나. 무대 아래에서는 밝고 즐거운 친구들이라면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있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또 힘든 퍼포먼스를 하면서도 라이브도 함께 잘 할 수 있다는 것도 보여드리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스펙트럼의 두 번째 미니앨범 ‘Timeless moment’는 오는 4일 공개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