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은혼2' 하시모토 칸나 "천년돌이라구요?"
영화 '은혼2' 하시모토 칸나 "천년돌이라구요?"
  • 김상민 기자
  • 승인 2018.12.0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에게 찍힌 사진 한 장이 SNS로 퍼지면서 일약 스타덤'
‘은혼2: 규칙은 깨라고 있는 것’의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하시모토 칸나’
‘은혼2: 규칙은 깨라고 있는 것’의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하시모토 칸나’

[무비톡 김상민 기자] 하시모토 칸나는 30일 10시30분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은혼2: 규칙은 깨라고 있는 것(감독 후쿠다 유이치)’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영화 ‘은혼2: 규칙은 깨라고 있는 것(감독 후쿠다 유이치)’에 내용은 에도막부 시대 일본으로 외계인이 습격한다. 막부는 외계인의 괴뢰정부로 전락한다.

우둔한 조수 신파치, 괴력을 가진 말괄량이 미소녀 카쿠라와 해결사 사무소를 운영하던 은발의 무사 긴토키는 연달아 발생한 의문의 사건들과 마주한다. 이 황당한 이야기는 일본 만화 ‘은혼’의 줄거리다.

이 만화는 에도막부 말기인 1853년 메튜 페리 제독의 미국 흑선이 요코하마에 도착해 강화조약을 요구한 ‘구루호네 사건’을 배경으로 그려졌다.

엉뚱한 설정과 전개로, 이른바 ‘병맛’ 코드를 자극해 우리나라에도 많은 독자를 확보했다. 이 만화는 영화로 제작됐다.

지난해 12월 우리나라에서 이 영화의 시리즈 첫 편이 상영됐다. 이제 시리즈의 두 번째 편 ‘은혼 2: 규칙은 깨라고 있는 것’이 국내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 배우 오구리 슌은 긴토키, 스다 마사키는 신파치, 그리고 ‘천년돌’로 불리는 걸그룹 출신 배우 하시모토 칸나는 카쿠라 역을 각각 맡았다. 출연진에서 단연 주목을 받은 배우는 하시모토다.

팬이 찍은 사진 한 장으로 ‘대박’을 터뜨린 걸그룹 멤버. 천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인생샷을 얻은 ‘천년돌’. 하시모토는 그렇게 불린다. 하시모토는 1999년생이다. 14세였던 2013년 5월 공연에서 팬에게 찍힌 사진 한 장이 SNS로 퍼지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 사진은 갸름한 얼굴과 가녀린 팔,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진지한 표정을 한 컷에 담았다. 하시모토는 일본 걸그룹 리브프롬디브이엘(REV from DVL) 멤버다. 하시모토 칸나는 "원작 팬들도 많고 누구나 알고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실사화 당시 캐스팅에 대한 주목도가 높았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작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순수한 마음으로 기뻤다"고 답했다. 후쿠다 유이치 감독은 "1편보다 여러모로 재미있게 표현된 작품이라는 평을 많이 들었다.

작품을 찾는 연령층도 더 넓어졌고, 영화의 스케일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었기에 한국 관객들도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작품을 연기하며 가장 어려웠던 점에 대해 하시모토 칸나는 “감독님께서 원작 애니메이션을 보며 많이 연구하라고 조언해주셨다. 애니메이션 성우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여 촬영 현장에서도 늘 듣고 있었다.

‘카구라’ 역할을 잘 소화 해내고 싶었고 감독님이 말씀 주신 대로 필사적으로 노력하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연기에 임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하시모토 칸나와 후쿠다 유이치 감독은 시종일관 유쾌하고 재치 있는 모습으로 간담회 현장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천년돌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하시모토 칸나는 “천년돌이라고 불러주셔서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후쿠다 유이치 감독은 직접 하시모토 칸나에게 ‘후쿠오카의 기적’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하자, 부끄러워하는 하시모토 칸나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촬영 당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묻는 질문에 하시모토 칸나는 “현장에서는 기본적으로 계속 웃고 있었다. ‘장군접대’와 ‘캬바쿠라’ 에피소드를 촬영을 할 때는 웃음을 참기 위해 필사적이었다. 웃음 참는 게 실제로 영화에 나오기까지 했다”라며 촬영 현장의 특별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하시모토 칸나는 “처음으로 한국에 왔는데, ‘은혼’ 원작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이 참 기뻤고, 따뜻한 팬들의 모습이 정말 고마웠다.

'은혼3'를 꼭 보여드리고 싶기에 이번 작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일본은 물론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며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소설 등으로 만들어진 ‘은혼’의 최신 영화 ‘은혼2’가 12월 13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