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개최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개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8.12.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4일(금) 오후 6시 30분 개최(생중계 오후 7시 30분부터)
포스터=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포스터=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무비톡 박준영 기자]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가 1214() 오후 630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시상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오후 730분부터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1998년 시작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한국영화감독조합의 감독들이 주최가 되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영화 시상식으로, 선정자와 수상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디렉터스컷 위원회는 민규동 감독과 윤제균 감독이 조직위원장을, 최동훈 감독이 집행위원장을 맡고 이현승 감독이 명예집행위원장을 맡았으며 모지은 · 성시흡 · 이경미 · 이호재 · 임찬익 감독이 운영위원을 맡았다.

2017101일부터 2018930일까지 개봉한 장편 영화를 대상으로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감독들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되는 올해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감독상 4개 부문(올해의 감독상, 올해의 신인감독상, 올해의 비전상, 올해의 각본상)과 배우상 4개 부문(올해의 남자배우상, 올해의 여자배우상,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의 총 8개 부문 시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시상식 행사에 앞서 투표결과 최다 득표한 6편의 올해의 특별언급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스페셜 토크 프로그램 ‘<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영화 스페셜 토크 : 감독이 감독에게 묻다가 새롭게 마련되어 129()부터 1212()에 걸쳐 열린다.

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는 <버닝>, <남한산성>, <리틀 포레스트>, <공작>, <허스토리>, <1987>6편이 올해의 특별언급작품으로 선정 되었으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129() <버닝>(이창동 감독 X 모더레이터 나홍진 감독)1210() <남한산성>(황동혁 감독 X 모더레이터 정윤철 감독),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감독 X 모더레이터 임필성 감독)를 비롯해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1211() <공작>(윤종빈 감독 X 모더레이터 이경미 감독)<허스토리>(민규동 감독 X 모더레이터 변영주 감독), 1212() <1987>(장준환 감독 X 모더레이터 최동훈 감독)까지, 작품을 연출한 감독과 그 영화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진 감독이 함께하는 스페셜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상식 현장이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되어 관객과 한층 가깝게 호흡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한국영화감독조합 디렉터스컷 위원회 집행위원장인 최동훈 감독은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영화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감독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올해의 감독과 배우를 선정하는 한국영화감독조합의 특별한 시상식입니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이 시상식은 시상자와 수상자만이 주인공이 아닌 투표에 참여한 한국영화감독 모두가 주인공으로 참석하는 유일한 시상식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투표를 통해 선정한 올해의 영화 6편에 대해 관객들과 심화된 스페셜 토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감독이 묻고 감독이 답하는 새로운 특별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올해의 영화 6편의 감독들과 나누는 스페셜 토크 프로그램으로 시상식 이전부터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 V LIVE를 통해 시상식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인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봉만대 · 장항준 감독의 사회로 진행되며,

<죄 많은 소녀>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선우정아와 DGK밴드, 아는 여자들 밴드의 공연으로 뜨거운 열기를 더할 것이다. 한단계 도약하고 한층 새로워진 모습의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오는 1214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