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순철을 봤는데, 처음 느낀 공통분모들이 자연스럽게 묻어난 것 같아"

사진=‘그대 이름은 장미’ 언론시사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오정세’

[무비톡 김상민 기자] <그대 이름은 장미> 언론시사회가 1월 3일 오후 2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시사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조석현 감독과 주연 배우 유호정, 하연수, 오정세, 채수빈, 박성웅, 이원근, 최우식이 참석했다.

싱글맘 ‘홍장미’(유호정)를 주축으로 한 <그대 이름은 장미>는 엄마와 딸 ‘홍현아’(채수빈)를 중심으로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복고풍 드라마다.

홀로 딸을 키우는 억척 엄마인 ‘홍장미’는 과거 공장에 다니며 가수 데뷔를 준비하던 꿈과 끼 넘치는 여성. 두 남자, 동료 ‘최순철’과 첫사랑 ‘유명환’(박성웅)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엄마’에게도 젊은 시절과 꿈이 있음을 직·간접적으로 피력하는 영화는 1978년부터 현재까지 긴 세월을 다루는 만큼 연령대가 다른 두 배우가 한 인물의 과거와 현재를 연기한다. 

 

하연수와 유호정은 ‘홍장미’, 이원근과 박성웅은 ‘유명환’, 최우식과 오정세는 ‘최순철’의 과거와 현재 모습으로 각각 분해 2인 1역 호흡을 맞췄다.

오정세는 어린 순철 역을 연기한 최우식에 대해 “순철 연기하면서 외형적이기 보다는 우식이 가진 성향이 비슷한 점이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순철을 연기하면서 외형적인 욕심을 내야 한다는 점은 많이 버렸고, 기본적으로 우식이와 제가 유쾌하고 긍정적이고, 나서려고 하지 않지만 그 안에서 유쾌함을 가지려는 친구라는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는 하지만 "키가 제일 문제였다. 키가 차이가 나서 의상팀이 비슷하게 맞추려고 노력했다"면서 "영화관에서 어린 순철을 봤는데, 처음 느낀 공통분모들이 자연스럽게 묻어난 것 같았다"고 역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미’를 사이에 두고 운명적으로 만난 그녀의 첫사랑 ‘명환’과 우연히 같은 팀으로 데뷔 준비를 하게 되며 인연이 된 ‘순철’이 20년의 세월을 넘나든 세기의 라이벌로 관객들에게 폭풍 웃음을 선사하며 웃음과 감동을 모두 잡은 힐링 무비로 새해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으로 오는 1월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