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받고 싶은 관객, 많이 오시길 바래"

사진= 영화‘언더독’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박소담’

[무비톡 김상민 기자] 7일 오후 영화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오성윤 이춘백 감독과 배우 도경수(엑소 디오) 박소담 이준혁이 참석했다.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유기견이 된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담을 그린 영화다. '마당을 나온 암탉'(2011)을 연출한 오성윤, 이춘백 감독이 8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다. 

 

 

도경수가 떠돌이 개 그룹에 들어가게 된 강아지 뭉치, 박소담이 들개 그룹의 걸크러시 강아지 밤이의 더빙을 맡았다. 또 박철민이 떠돌이 개 그룹의 리더 강아지 짱아의 목소리를 연기한다. 박철민은 '마당을 나온 암탉'에서도 수달 달수 역을 맡아 베테랑 연기를 보여준 바 있다. 

 

박소담은 목소리 연기에 대해 “대사도 많고 호흡 연기도 많았다”며 “뭔가 표현을 하는 것에 있어서 밤이의 모습을 찾아가는데 집중을 했다”고 전했다. 밤이 역을 맡은 배우 박소담은 "시나리오를 읽고 굉장히 위로를 많이 받았다"면서 "관객들이 편하게 보러 오셔서 많이 치유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강아지들의 시선으로 사람들을 바라보는 모습이 너무 잘 담겨있다"면서 "우리 집 강아지를 보면 마음이 뭉클해져 눈이 마주칠 때마다 제발 오래 살아달라고 말하곤 한다"고 전했다. '언더독'은 오는 1월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