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 언론 시사 이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배우 ‘김향기’

[무비톡 김상민 기자] 영화 ‘증인’(감독 이한,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언론 시사회가 21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렸다. 언론 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는 이한 감독을 비롯한 배우 정우성, 김향기가 참석했다.

영화 '증인'은 신념을 잠시 접고 현실에 적응하기 위해 속물이 되기로 마음먹은 변호사 순호(정우성)가 일생일대 기회가 걸린 재판에서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아 지우(김향기)를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김향기는 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로서 법정에 증인으로 나서는 자폐아 '지우'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펼쳤다. 

배우 김향기가 영화 속 자폐아 연기에 대한 부담을 밝혔다. 김향기는 극 중 연기에 대해 "자폐아, 자폐아를 둔 부모님들이 보시고 안 좋은 감정이 들면 상처가 될 것 같아 부담감이 있었다.

처음엔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상황에 맞게 지우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그 순간순간의 감정에 충실해 연기하려고 했다.

그 상황에 지우가 보여줄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생각했다. 막상 촬영에 들어가니 나도 모르게 갖고 있던 긴장감, 심적 부담감이 줄어들었다"라고 덧붙였다. 김향기가 '대세' 타이틀에 대한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증인’ 언론 시사 이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배우 ‘김향기’

배우 김향기는 "요즘 좋은 결과들이 나오고, 좋은 말씀들도 많이 해주시는데, 아직 실감이 안난다"며 "저의 장점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김향기는 '증인'에 앞서 전작 '신과 함께' 시리즈를 통해 '쌍천만'을 동원했다.

또한 각종 시상식에서 성인 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성공적인 성인식을 치렀다. 김향기는 "작품들의 흥행은 제가 잘해서 나오는 게 아니라, 작품의 장점이 저와 어우러져 저한테까지 애정이 이어진 거 같다"며 "아직은 성장하는 중"이라고 스스로를 평가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저 연기를 좋아하고, 앞으로 계속 배우로 활동하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증인'은 살인 용의자의 변호를 맡게 된 변호사가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아 소녀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2월 13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