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기법으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보여주는 에듀메이션’

스틸= 슈퍼미니2 (Minuscule: Mandibles From Far Away)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세상 가장 작은 녀석들의 간 큰 모험으로 전 세계 100여 개국 방영, 국내 EBS 방영 [작은 녀석들]의 극장판 <슈퍼미니>는 전 세대를 사로잡은 후속편 <슈퍼미니2>가 오는 2월 27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감독: 토마스 자보, 헬레네 지라드 | 수입/배급: ㈜박수엔터테인먼트]

영화 <슈퍼미니2>는 흑개미 ‘틈틈이’와 그의 친구들은, 인간 세상에서 달콤한 ‘절대 설탕’을 공수하던 중, 숙적인 불개미 ‘욕심이’ 일당을 다시 만나고 위기에 빠지게 된다.

‘틈틈이’를 구하러 온 무당벌레 ‘땡글이’, 하지만 구출 과정에서 사고로 ‘땡글이’ 아들인 ‘땡돌이’가 캐리비안 ‘과들루프’ 섬으로 발송되는 택배 박스에 실리게 된다.

아빠 ‘땡글이’와 거미 친구 ‘예민이’, 그리고 흑개미 ‘틈틈이‘는 ‘땡돌이’를 구하기 위해 긴급 구조 드림팀을 결성해 캐리비안으로 떠나는 슈퍼 빅 모험을 담은 애니메이션.

<슈퍼미니2>는 경이로운 대자연의 실사 배경 속에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합성하는 독특한 기법으로 아름다운 영상미와 함께 생생한 슈퍼 액션 어드벤처를 선보이며 개봉 당시 프랑스 박스오피스 1위 및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슈퍼미니>의 5년 만에 돌아온 속편이다.

전편인 <슈퍼미니>는 대사와 내레이션 없이 진행되어 대한민국 대표 교육연구기관인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에 좋은 작품으로 공식 추천해 최고의 에듀메이션으로 가족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슈퍼미니2>는 전편 이후 약 5년간의 기획, 제작 기간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스토리와 영상미, 스케일을 선사한다. 프랑스의 ‘픽사’로 불리는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푸투리콘’사의 야심작으로 숲속을 벗어나 지구 반대편 캐리비안의 ‘과들루프’ 섬을 배경으로 세상에서 가장 작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펼치는 경이롭고 거대한 어드벤처.

개봉에 앞서 공개된 그림에는 영화의 특성을 그대로 살린 콘셉트로 오색찬란한 <슈퍼미니2>의 주역들이 모두 모여 있어 시선을 끈다.

<슈퍼미니>에서 대활약을 펼친 귀염뽀짝 무당벌레 ‘땡글이’와 새로운 가족인 아들 ‘땡돌이’ 그리고 ‘땡글이’의 절친들 의리파 흑개미 ‘틈틈이’, 보송보송 매력 가득한 컬렉터 거미 ‘예민이’,

그 외 <슈퍼미니2>에서 새롭게 만나는 캐리비안 ‘과들루프’ 섬의 다양한 곤충과 동물들이 총출동해 이번엔 어떤 모험을 펼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모든 이에게 권해도 손색없는 최고의 에듀메이션 <슈퍼미니2>는 92분 상영으로 오는 2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