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휴먼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보니까 히어로무비"

사진=‘기묘한 가족’ 언론시사회 종영 후 기자간담회에서 ‘김남길’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기묘한 가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민재 감독과 배우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이수경, 정가람이 참석했다. 

김남길은 극 중 세 남매 중 유일하게 대학을 나온 민걸 역을 연기했다. 김남길은 “좀비를 무서워한다. 공포 스릴러 장르를 잘 못 본다”고 말했다.

극 중에서 좀비 가이드를 제작하는 민걸에 대해 김남길은 “나도 좀비에 대해 기본적인 것 밖에 알지 못한다”고 했다. 그는 “빛과 소음에 민감하고 물리면 안 된다는 정도”라고 했다. 

김남길은 "시나리오가 잘 읽혔다. 좀비를 소재로 하는 영화인데 무섭거나 하지말고 코미디에 접목해서 가족애와 함께 보여준게 신선하다고 생각해서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남길은 "여러 출연 배우들이 함께 하는 것이 좋았다. 오늘 완성본을 처음 봤다. 저는 '기묘한 가족'이 코미디 휴먼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보니까 히어로무비더라"라고 웃었다.

이처럼 '기묘한 가족'은 좀비를 소재로 하지만 무섭지 않고 웃긴 이야기를 들고 나왔다. 관객들이 웃긴 좀비 영화를 어떻게 바라볼지 관심이 집중된다.

‘기묘한 가족’은 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멍 때리는 좀비와 골 때리는 가족의 상상초월 패밀리 비즈니스를 그린 코믹 좀비 블록버스터다. 오는 2월 1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