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를 할 때 훨씬 더 에너지가 많아지고 마음도 행복해"

사진=‘기묘한 가족’ 언론시사회 종영 후 기자간담회에서 ‘엄지원’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기묘한 가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민재 감독과 배우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이수경, 정가람이 참석했다.

엄지원은 만삭의 몸으로 주유소를 이끄는 맏며느리 남주 역을 맡았다. 엄지원은 “정재영, 김남길의 캐스팅 소식을 들었다. 가족극이라서 좋은 배우들과 함께하면 더 재밌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엄지원은 최근 방영을 시작한 코미디 드라마 ‘봄이 오나 봄’에 출연하고 있다. 그는 “영화 촬영은 지난해 끝났는데 공교롭게 드라마 방송과 겹쳤다. 그 동안 감정을 많이 쓰는 연기를 해서 힐링이 필요했다.

코미디를 할 때 훨씬 더 에너지가 많아지고 마음도 행복해진다”고 말했다. 맏며느리 역의 엄지원도 스크린에서 오랜만에 코믹한 매력을 아낌없이 보인다. 

 

한동안 액션과 스릴러 등 무거운 장르에 참여하면서 “감정을 쏟느라 힘들었다”는 그는 “힐링이 필요한 순간 ‘기묘한 가족’을 만났다”고 했다. 영화에서 엄지원은 ‘2%’ 부족한 남편(정재영)을 적극 코치하는 강단 있는 아내의 모습을 보인다.

“코미디 연기를 할 때 스스로도 행복해진다”는 그는 “출연한 배우들 모두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졌고, 덕분에 오랜만에 배우들끼리 화합하는 기회였다”고 돌아봤다. 엄지원은 "딱 1년 전 '기묘한 가족'을 촬영했다. 그 무렵 감정을 많이 쓰는 작품을 했었다가 이 작품을 했는데 힐링이 됐다"라며 설명했다.

‘기묘한 가족’은 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멍 때리는 좀비와 골 때리는 가족의 상상초월 패밀리 비즈니스를 그린 코믹 좀비 블록버스터다. 오는 2월 1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