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극찬 한 애니

스틸=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일본 전역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오는 2월 27일(수)로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감독 코사카 키타로 | 각본 요시다 레이코 | 수입 (주)미디어캐슬 | 배급 (주)트리플픽쳐스 ]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훌륭했다! 몇 번이나 울고 웃었다!”라는 극찬을 받은 애니메이션으로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화감독 출신이자 <나스 안달루시아의 여름>을 연출한 코사카 키타로 감독의 작품이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초등학생 ‘옷코’는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가 운영하는 ‘봄의 집’ 여관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기로 한다. 그런데, ‘봄의 집’에 도착한 ‘옷코’의 눈앞에 유령들이 둥실둥실 하늘을 떠다니고 새로운 주인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들뜬 유령들과 학교생활부터 여관 일까지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하다.

하지만 정신 차릴 틈도 없이‘봄의 집’에는 저마다의 사연을 지닌 손님들이 줄을 잇기 시작하고‘봄의 집’ 여관 사장님이 된‘옷코’의 이야기가 웃음과 감동을 들고 기분 좋게 찾아온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을 관람한 후 자신의 트위터에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 연출과 기술력, 이야기 모두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끝나지 않았으면, 이 주인공을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놀라움이 담긴 리뷰를 남겼다.

일본 관객들 또한 “평생의 부탁이니 이 영화를 꼭 봐주길 (Cinema Plus hinataka)”, “영화를 보며 옷코를 사랑하게 되었다(eiga.com Megumi)”, “기특한 옷코! 가슴이 벅차다(eiga.com bow)” 등의 평으로 ‘옷코’에 대한 애정을 담아 작품을 응원했다.

현지의 호평과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을 통한 검증으로 ‘믿고 볼 수밖에 없는’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95분 상영으로 오는 2월 27일(수) 개봉과 함께 국내 관객들에게도 따뜻한 웃음과 감동의 순간을 안겨줄 것이다.

포스터=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