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해전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전함 <귀선> 크랭크인

[무비톡 박준영 기자] '태양의 후예'로 ‘태후 신드롬’을 일으켰던 KBS와 콘텐츠미디어그룹 NEW가 초대형 해전블록버스터 <귀선>으로 다시 만난다.

‘불멸의 이순신’비롯해‘임진왜란 1592’과 ‘대조영’, ‘정도전’등 ‘대하사극의 명가’로 자리매김한 KBS와‘태양의 후예’와 ‘안시성’으로 신선한 기획과 제작능력을 입증한 NEW 콘텐츠제작사업부 스튜디오앤뉴가 영화 <귀선>의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영화 <귀선>은 세계 해전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전함으로 손꼽히는 거북선(귀선, 龜船)의 유일무이한 전공을 다룬 초대형 해전블록버스터.

<귀선>은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거북선을 필두로 임진왜란 사상 최대의 적이었던 왜선 470척에 맞서 130척을 불태우고 수장시킨 부산해전을 영화사상 최초로 스크린에 펼쳐낸다.

특히 한산대첩부터 부산해전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전투를 거듭할수록 귀신같은 존재감을 키워가는 거북선의 변화무쌍한 모습과 바다 위의 탱크를 연상케 하는 타격감, 그리고 적재적소에 진(陳)을 펼치는 군함들의 대규모 해상전은 <귀선>만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 그리고 귀선의 노를 저었던 승조원들의 피땀눈물을 스크린 위에 본격적으로 펼쳐낼 것이다. 초대형 해전블록버스터 <귀선>의 각본과 연출은 김한솔 감독이 맡는다.

김한솔 감독이 연출한 국내 최초의 팩추얼드라마 KBS1 '임진왜란 1592'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한국의 에미상이라 불리는 한국방송대상 대상을 비롯해 뉴욕TV&필름페스티벌 작품상과 촬영상, 휴스턴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등 국내외 시상식을 휩쓸었다.

'임진왜란 1592'로 역사적 고증에 대한 전문성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능력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한솔 감독이 <귀선>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새로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한국영화에서 본 적 없던 대규모 해전을 스크린에 펼쳐낼 것이다.

'태양의 후예' 성공 이후 3년 만에 다시 만난 KBS와 NEW, 그리고 김한솔 감독의 장르적 도전으로 기대감을 높이는 초대형 해전블록버스터 <귀선>은 프리프로덕션을 거쳐 2019년 내 크랭크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