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제 나이보다 훨씬 어린 나이"

사진= '항거: 유관순 이야기' 기자간담회에서 ‘정하담’

[무비톡 김상민 기자] 15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감독 조민호)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조민호 감독과 배우 고아성, 김예은, 정하담, 류경수가 참석했다. '항거: 유관순 이야기'는 3.1 만세운동 이후 1년, 우리가 몰랐던 유관순의 이야기를 다뤘다.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조선인이자 다방 종업원인 이옥이역을 연기한 정하담은 "시나리오를 보고 한국사를 너무 모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라고 영화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영화에 참여하면서 "실제 있었던 일이었고 당시 그분들의 마음이 너무 크더라. 

 

그분들이 지금의 제 나이보다 훨씬 어린 시절의 이야기라는 것이 잘 공감되지 않았다. 어떻게 느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내가 잘 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더라."라며 실제 있던 일을 연기하는 어려움을 토로하며 "유관순 열사가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었던 심정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가,

 

이 영화를 하면서 생각을 해 보니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경외감을 계속 느끼면서 촬영했었다."라고 유관순 열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항거 : 유관순 이야기>는 1919년 3.1 만세운동 이후 우리가 몰랐던 1년의 유관순과 서대문 감옥 8호실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2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