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전차왕 엄복동’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이시언’

[무비톡 김상민 기자]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감독 김유성)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김유성 감독, 정지훈, 강소라, 이범수, 이시언이 참석했다. ‘자전차왕 엄복동’은 1913년 일제감정기 당시 일본은 조선의 민족의식을 꺾고 그들의 지배력을 과시하기 위해 전조선자전차대회를 개최한다.

일본의 승리로 조선의 사기가 꺾일 때, 엄복동(정지훈 분)이 무패행진을 이루며 민족의 영웅으로 떠오르는 내용을 담았다. 

 

이시언은 엄복동(정지훈 분)과 같은 일미상회 소속 자전차 선수 이홍대로 분했다. 이시언은 “이홍대를 연기하며 있는 그대로 연기를 하려고 노력했다.

엄복동과 친한 역이기 때문에 실제로 정지훈과 친해지려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시언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줬다”며 “복동과 친한 사이로 등장한다.

그래서 지훈 씨와 사적으로도 많이 친해졌다”고 돈독한 사이를 자랑했다. 이시언은 “(정지훈과) 자전거 대결을 하면 제가 진다”면서 웃었다. 이어 “지훈 씨가 100 정도라면 저는 50 정도다”고 덧붙였다.

‘자전차왕 엄복동’은 1913년 ‘전조선자전차대회’에서 승리를 거두며 암울했던 조선에 희망이 됐던 실존 인물 엄복동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오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