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포스터=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오는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Pyeongchang International Peace Film Festival)의 출품작 공모가 시작됐다. (사)평창남북평화영화제(집행위원장 방은진)는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에 상영할 출품작을 4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통일, 분단, 교류 등 남북 관계와 관련된 소재, 평화라는 가치 안에서 공존, 소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작품.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 평화적 상황과 문제를 담거나 소수자,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을 다룬 작품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평화적 관점에서 다룬 작품을 대상으로, 장르, 러닝타임 등의 형식에 관계없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방은진 집행위원장은 “한반도의 남과 북은 지구상 마지막 분단국가로 첨예한 정치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로 서로를 만나게 하고 공감하게 하고 치유하게 될 것이다. 라는 믿음으로 남북, 그리고 전세계에 평화의 기치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기다린다고 했다.

평화는 가까이 있는 것부터 바라보고 말하자”고도 전했다. 경쟁 부문 본선작은 프로그램 선정위원회를 통해 결정되며,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2019년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에서 상영된다.

경쟁부문 수상작은 영화제 기간 중 부문별 본선 심사위원의 심사에 의해 결정된다. 경쟁부문의 심사위원대상 1편에는 한화 1천만 원과 상패, 심사위원상 2편에는 각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출품은 평창남북평화영화제 홈페이지(www.pipff.org)를 통해 출품신청서를 받아서 이메일(program@pipff.org)로 접수해야 한다.(우편, 방문접수, 팩스 불가) 자세한 사항은 평창남북평화영화제 프로그램팀(070-4216-9715, program@pipff.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