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영화 <어스>가 개봉 후 흥행으로 연결돼 연일화제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글로벌 흥행 수익 약 1억 1300만 달러(한화 약 1,285억 원)를 돌파했다.[수입/배급: UPI 코리아 | 감독: 조던 필] 이는 <겟 아웃>보다 일주일 이상 빠른 속도의 흥행 으로 모든 영화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하며 신기록을 만들어낸 것에 이어 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정상을 지키며 <겟 아웃>을 뛰어넘는 흥행 질주가 계속될 것을 예고한다.

자료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28일 오전 7시 기준

할리우드판 <곡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 <어스>는 영화를 관람한 직후 다양하고 예측불허의 해석과 추측들이 쏟아지는 등 폭발적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국내 개봉 이후 ‘어스 해석’이 연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단연 3월 말 최고 화제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개봉 당일 라이브톡을 진행한 이동진 평론가 역시 “<어스>는 <죠스>, <샤이닝>, 타란티노 감독의 작품들 등 다양한 작품을 인용하여 마치 인용사례집과 같은 영화다. 이같이 다양한 인용을 즐기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며 <어스>만이 지닌 다양한 해석 포인트를 강조했다.

특히 “감독은 끊임없이 ‘1111’이라는 시각적 배열을 보여준다. 숫자 1은 나란히 배열했을 때 가장 대칭성이 부각되는 이미지로, 이 영화의 핵심 주제를 어떻게 시각화해서 보여줄지에 대한 감독의 빼어난 아이디어다.

또한 빨간 의상은 자연스레 피를 떠오르게 하는데, 도플갱어들이 모두 이 의상을 입었다는 것은 그들이 모두 한 마음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수단으로 볼 수 있다”며 영화 속 11:11, 도플갱어들의 빨간 의상 등에 담긴 의미를 면밀히 설명하며 조던 필 감독이 촘촘히 짜놓은 단서들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으로 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관객들 역시 <어스>에 담겨 있는 다양한 메시지에 감탄하며 각자의 의견을 쏟아내고 있어 해석 신드롬은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 무엇도 상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영화 <어스>는 개봉 첫날 2018년 호러 영화 최고 흥행작 <곤지암>을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 경신은 물론, 역대 외화 호러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까지 세우며 여기에 글로벌 수익 1억 달러 돌파는 물론, 2일 연속 국내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하고 있는 화제작 <어스>는 러닝타임 116분으로 현재 절찬상영중이다.

포스터= 어스(US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