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성년’ 배우 김혜준

[무비톡 김상민 기자] 영화 ‘미성년’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감독 겸 배우 김윤석과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이 참석했다. 김혜준은 대원(김윤석)과 영주(염정아)의 17살 딸 윤아로 분했다.

극 중 윤아는 아빠 대원과 친구 엄마가 바람피운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박세진은 엄마 미희(김소진)와 대원의 심상찮은 관계를 눈치 채고 영주에게 사실을 폭로하는 미희의 딸 윤아 역을 맡았다. 극 중 주리와 학교 동급생이다.

김윤석은 “주리와 윤아 역은 신인 오디션을 보겠다고 생각했고, 두 사람은 한 달이 넘는 기간동안 4차에 걸친 오디션에 참여했다”고 캐스팅 뒷 얘기를 전했다. 김혜준은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되기도 했다.

 

김혜준은 “사건보다 사건을 마주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흘러가는 과정이 깊고 뜨거웠다”고 대본을 봤을 때 느낌을 떠올렸다. 또한 “내가 17살에 생각했던 고민이나 행동, 여고생이 할법한 평범한 행동을 많이 떠올려봤다.

실제로 다녔던 고등학교도 지나가보면서 (여고생들의 모습을) 관찰했다”고 말했다.보여주려고 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혜준이 김윤석과의 촬영 에피소드를 밝혔다.

'미성년'은 부모의 불륜을 여고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작품이다. 같은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사는 곳도, 출신 중학교도 달랐던 두 학생이 부모의 불륜으로 얽히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미성년'은 배우 김윤석의 연출 데뷔작으로 1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