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미스터고> 등 작품을 통해 특유의 휴머니즘과 따뜻한 유머가 있는 연출로 관객들과 소통해 온 김용화 감독이 마블 히어로의 창시자 스탠 리(Stan Lee)의 제작사인 파우엔터테인먼트(POW! Entertainment), 루카프로덕션 (LUKA Productions) 과 손잡고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용화 감독은 만화, 소설,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게임, 장난감, 피규어 등 캐릭터 상품 등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있는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축제인 코믹콘에서 그의 헐리우드 데뷔작 <프로디걸(Prodigal)> 을 공개하며 런칭쇼를 진행했다.

<프로디걸>은 스탠 리의 오리지널 수퍼히어로물로 <스파이더맨 2>, <아이언맨>, <아이엠넘버포>와 같은 유명 헐리우드 히어로물 작가로 잘 알려진 ‘알프레드 고흐(Alfred Gough)’와 ‘마일스 밀러(Miles Millar)’가 시나리오에 참여했다.

<프로디걸>은 그간 헐리우드에서 공개되지 않은 부성애를 소재로 한 새로운 히어로물로, 평소 김용화 감독의 작품을 관심 있게 봐온 스탠 리와 제작진이 연출을 제안하였다는 후문이다. <프로디걸>의 제작진은 “김용화 감독이 전작들에서 보여준 휴머니즘에 대한 통찰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신과함께> 영상을 보고 그의 세계관과 완벽한 테크닉이 <프로디걸>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라고 직접 연출을 제안한 이유를 밝혔다. 김용화 감독은 “처음 시나리오를 제안 받았을 때 <프로디걸>에 담긴 한국과 글로벌을 관통하는 부성애의 정서가 감명 깊었다.

기존엔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헐리우드 히어로물의 방향성에 대해 스탠 리와 많은 부분 공감했고, 이 부분이 <프로디걸> 연출을 결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디걸>은 2019년 개봉을 목표로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김용화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올 겨울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신과함께> 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과함께> 는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창의적인 한국영화”, “화려한 비주얼, 캐스팅,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모두 갖춘 영화”, “환상적인 스토리로 세계적으로 큰 성공이 기대되는 작품” 이라는 해외바이어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김용화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 소식으로 11월 초 미국에서 열리는 AFM(아메리칸 필름 마켓) 등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한 해외 세일즈에 대한 기대감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할리우드 작품 진출로 인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용화 감독의 차기작이자 주호민 작가의 동명 웹툰 원작, 막강한 캐스팅 군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신과함께>는 오는 12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