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왓칭’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강예원’

[무비톡 김상진 기자] 10일 오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왓칭’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김성기 감독과 배우 강예원, 이학주가 참석했다.

‘왓칭’은 회사의 지하 주차장에서 납치 당한 회사원이 자신을 조여오는 감시로부터 탈주하는 공포 스릴러다. 강예원은 회사 건물 경비원으로 인해 주차장에 갇히는 커리어우먼 영우 역을 맡았다.

그는 전작 ‘날, 보러와요’에서는 정신병원으로 납치 당한 여자 역을 맡아 스릴러 장르에서 탄탄한 연기를 선보였다. 강예원은 “전작에서는 피해자 입장에서 연기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주체적이고 강인한 여성임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어항을 깨는 장면도 이학주와 대역 없이 소화하며 리얼하게 표현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영우는 처음에는 극도로 공포스러워하다가 납치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데, 그 변화가 급격하다. 

강예원은 이학주와 연기 호흡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예원은 “(이학주의 사이코패스 연기를) 보고 나니 뒷목이 당길 정도로 아프다”며 “연기를 할 때에도 실제처럼 느껴져서 두려움이 컸다”고 이학주의 호연을 칭찬했다.

‘왓칭’은 회사 주차장에서 납치 당안 여자(강예원 분)가 자신을 조여오는 감시를 피해 필사의 탈주를 감행하는 공포 스릴러로 오는 1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