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다주, "한국에서 MCU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 "다 제 덕분"

사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무비톡 김상민 기자]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그랜드 볼룸에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하 '어벤져스4')의 아시아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가 열렸다.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호크 아이' 제레미 레너, '캡틴 마블' 브리 라슨부터 공동 연출자 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 트린 트랜 프로듀서와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까지 참석했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주역들이 영화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았다.

기자들을 만난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지난 10년 동안 마블과 함께 하나의 문화적 현상을 겪을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그가 연기한 아이언맨은 '어벤져스'에서도 중심적인 슈퍼히어로다.

가슴에 달린 아크 원자로 리액터를 동력으로 강력한 힘을 내는 수트가 그의 상징이다. 2008년 개봉한 '아이언맨' 솔로 영화는 본격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시작을 알렸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이번이 네 번째 한국 방문이다. 포토타임 때 열심히 춤을 춰 웃음을 끌어낸 그는 기자 간담회 내내 유쾌한 행동과 말로 분위기를 사로 잡았다. 

그는 마이크 두개를 동시에 잡고 질문에 답하며 "10년 전에는 아무 근거 없이 자신감 있게 시작했다. 그때는 마이크도 하나밖에 없었다. 그 이후 MCU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한 것 같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네 번째 한국 방문인데 지난 번보다 네배나 좋다. 2008년에 내한 했을 때 이후로 한국에서 MCU 시장이 시너지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며 "다 제 덕분이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캡틴 마블' 브리 라슨도 이번 방한에 함께했다. 그녀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캡틴 마블'은 MCU의 첫 여성 솔로 슈퍼히어로 영화로 기존 마블 히어로보다 더 강력한 능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다. '어벤져스' 히어로들과 첫 호흡을 맞춘 브리 라슨은 "'캡틴 마블' 전에 '엔드게임'을 먼저 촬영했다.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브리 라슨은 '캡틴 마블'이 강력한 여성 히어로인 데 대해 "'캡틴 마블'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9개월 전부터 트레이닝을 받았다. 저는 내성적인 사람이었는데 자세도 달라지고 생각도 강해졌다"며 "다른 사람들도 ('캡틴 마블'을 통해) 여성이 앞으로 나와야 한다는 것을 배웠으면 했다"고 강조했다.

'어벤져스4'는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을 위해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