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나의 특별한 형제' 언배 시사 후 기자 간담회에서 ‘배우 신하균’

[무비톡 김상민 기자] 1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육상효 감독)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주인공인 신하균과 이광수, 이솜, 육상효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는 머리 좀 쓰는 형 ‘세하’(신하균)와 몸 좀 쓰는 동생 ‘동구’(이광수),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두 남자의 우정을 그린 휴먼 코미디다.

이번 <나의 특별한 형제>에서 신하균은 동구가 가장 믿고 따르는 형이자 두 사람이 함께 사는 ‘책임의 집’ 대표 브레인 세하 역을, 이광수는 피 한 방울 안 섞였지만 365일 24시간 세하의 손과 발이 돼 주는 동생 동구 역을, 

이솜은 형제에게 20년 만에 새로 생긴 베프이자 취업 준비생 미현 역을 맡았다. 신하균은 세하 역에 대해 “<나의 특별한 형제> 속 지체 장애를 가진 세하 역에 적응되기 전까지는 몸을 최대한 움직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며 연기했다. 

그동안 몸을 주로 사용하는 연기를 했다보니 가만히 있는 연기가 어려웠던 것 같다”며 캐릭터 관련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세하 같은 경우는 상처, 어릴 적 상처 때문에 공격적이고 거친 면도 있지만,

내면에 담긴 따뜻한 면, 삶에 대한 의지나 그런 책임감도 있고 동생에 대한 사랑도 있고 그런 것들이 같이 잘 표현됐으면 하는 생각으로 했다"고 연기 주안점을 설명했다.

신하균이 “처음 작품으로 만났지만 같이 오래함께 한 것처럼 성향이 잘 맞았다. 사적으로도 친하게 지냈다”고 증언할 정도였다. 관객들을 울고 웃기는 이들 세 사람의 반전 연기에 많은 관객들이 매료될 전망이다. 5월 1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