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해자가 될 수 있어"

사진= '걸캅스'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라미란’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라미란, 이성경, 최수영 그리고 정다원 감독이 참석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 예능, 영화 등에서 존재감을 발휘한 라미란이 '걸캅스'로 첫 주연에 도전했다.

그는 극중에서 민원실 퇴출 0순위 주무관이 된 전직 전설의 형사 박미영 역을 맡았다. 라미란은 "영화 48편, 나이 마흔 다섯, 영화 한 지 20년이 넘었지만 첫 주연작을 맡은 라미란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첫 주연작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그는 "부담스럽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다.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있었다. 강도 높은 액션이라고 할 게 있나요? 이 정도는 다 하는 거 아닌가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라미란은 '걸캅스'를 통해 "모든 피해자분들이 조금 더 용기내고, 숨지 말고,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가 무의식 중에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자각했으면 좋겠다. 거창하고 거대한 메시지를 준다기 보다 한 번쯤 '남의 일만이 아니구나', '생활에 밀접하고 있구나'라는 경각심을 가진다면 절반은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라미란은 원래 잘 움직이지 않는 사람이지만, 열심히 액션 연기를 배웠다고 했는데요. 몸 잘 쓰고 액션 잘하는 여배우분들도 많은데 그런 배우를 써도 되지 않느냐 왜 굳이 나를, 이제 관절이 아픈 나를 이런 걸 시키려 하느냐 했는데, 

아마 제가 맡았던 캐릭터나 그런 부분에서 코믹하고 좀 시원한 그런 느낌이 있었나 봐요. 통쾌하게 뭔가를 막 질러주는 그런 느낌을 원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정말 잘 움직이지 않는 사람이지만, 열심히 배우고 하면서 오히려 저도 환기가 됐고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해요. '걸캅스'는 오는 5월 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