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걸캅스'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최수영’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라미란, 이성경, 최수영 그리고 정다원 감독이 참석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작품이다. 걸 그룹 소녀시대 출신 최수영은 해커 뺨치는 욕설 9단 민원실 주무관 장미를 소화했다.

육두문자를 기본, 거친 입담을 지닌 민원실의 주무관이자 미영의 단짝 동료다. 각종 소문과 정보에 능통한데, 알고 보면 해커 뺨치는 능력의 소유자로 위치 추적은 물론 불법으로 얻어낸 엄청난 정보력으로 비공식 수사에 나선 걸크러시 콤비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는 캐릭터다. 

맛깔나는 욕설 연기를 선보인 최수영은 "대본으로 봤을 땐 그렇게 세다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첫 대사가 인상적이었다. 내가 영화를 한다면 개성 있는 캐릭터로 도전해보고 싶었고, 첫 대사의 인상이 강해서 끝까지 읽어보지도 않고 대표님한테 하겠다고 했다.

대본 리딩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욕을 자유롭게 해야했다. 그때 잘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최수영은 "평소 말씨도 딱히 고운 편이 아니라 잘 소화할 줄 알았는데, 감독님이 '수영 씨 욕설이 어색한 것 같아요' 하면서 걱정하시더라. 촬영 날까지 평소에도 거칠게 살다가 와달라며 특별 주문을 받았다.

그런데 '걸캅스' 촬영 후에도 그 말투가 떠나지 않고 남아버린 불상사가 생겼다.(웃음) 걸그룹 출신이라서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지만, 개성 있는 캐릭터를 하고 싶었고, 반전의 기회가 주어진 게 감사하다"며 만족했다. '걸캅스'는 오는 5월 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