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뮤지컬 영화 <영웅> 정성화 캐스팅!
한국 최초 뮤지컬 영화 <영웅> 정성화 캐스팅!
  • 홍장성 에디터
  • 승인 2019.05.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뮤지컬 '영웅'
포스터= 뮤지컬 '영웅'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해운대>,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이 대한민국 최초의 본격 뮤지컬 영화 <영웅>으로 돌아온다. 영화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일 년을 담은 영화다.

또한 영화 <영웅>은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작으로 10년 간 뜨거운 사랑 받아 온 대형 창작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하는 작품으로, 본격 한국형 뮤지컬 영화로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6년 만에 차기작을 결정한 윤제균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더 의미 있고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기 위해 한국형 뮤지컬 영화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영화 <영웅>은 뮤지컬 [영웅]의 대표 넘버를 보고 듣는 재미와 감동뿐 아니라, 러시아, 중국, 일본 등 현지 로케이션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모두가 알고 있는 영웅 안중근 이면에 인간 안중근의 이야기도 담아내며 진정성 있는 감동으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영웅>의 영화화만큼이나 관심을 모았던 주인공 안중근 역은 배우 정성화가 확정되었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의 초연 이 후 지금까지 안중근 역을 연기한 오리지널 캐스트로서 영화 <영웅>에서도 완벽한 싱크로율과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최초의 본격 뮤지컬 영화로 돌아온 윤제균 감독과 뮤지컬 [영웅]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영웅>은 추가 캐스팅을 확정 짓고 올 하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