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색다른 시도 주목해달라" 색다른 걸그룹 '써드아이'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데뷔 싱글 'DMT' 쇼케이스를 열고 이와 같이 말했다.

신예 걸그룹 써드아이는 새롭게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다. 흔치 않은 3인조로 첫 선을 보이게 된 써드아이는 자신들만의 퍼포먼스로 대중을 사로 잡겠다는 포부다.

써드아이(3ye)는 기존의 아름다운 부드러움으로 대변되던 걸그룹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아이돌에 대한 색다른 시선과 해석을 내세운다. 이에 대해 써드아이 측은 미디어SR에 "기존 그룹들과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자 한다. 써드아이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써드아이는 유지(20세. 보컬 댄스), 유림(21세. 서브보컬), 하은(20세 댄스 랩)으로 구성된 3인조 걸그룹이다. 세 멤버는 2017년 5인조 걸그룹 애플비로 데뷔했던 바 있다.

'우쭈쭈'로 활동한 뒤 2년여 만에 써드아이로 새출발을 하게 됐다. 써드아이라는 팀 명도 이런 의미를 담았다. 리더 유지는 "춤, 음악, 퍼포먼스를 색다르고 새로운 시선으로 해석해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드리고자 '써드아이'라는 팀 명을 지어봤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우리 모두 이 무대를 기다려왔다. 새로운 시작 같은 느낌이라 이번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그동안 포기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낸 것 같다. '끈기돌'이란 수식어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하은은 "우리를 멋있는 그룹으로 봐달라. 멤버 수가 적지만 강렬하게 무대를 채우는 그룹이 되겠다는 각오다. 어느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걸 시도했다. 그걸 강점으로 줬으면 한다"고 했으며, 유지도 "우리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유지는 "써드아이는 제3의 눈, 3명의 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리더 유지는 "우리 모두 이 무대를 기다렸다. 새 시작 같은 느낌이라 이번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운을 떼며 "오랫동안 포기하지 않고 데뷔를 향해 달려왔다. '끈기돌'이란 수식어로 불리었으면 한다"고 당찬 데뷔 소감을 전했다.

그룹명 '3YE'에는 기존의 아름답고 부드러움으로 대변되던 걸그룹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아이돌씬에 대한 색다른 시선과 해석으로 기존 그룹들과 확실한 차별성을 두며 써드아이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리더 유지는 "새 출발이 그리웠고 무대에 서고 싶었다. 활동이 더 기대가 된다"며 데뷔 소감을 전했다. 써드아이는 최근 데뷔하는 걸그룹치고는 적은 3명의 멤버로 데뷔했다.

3인조 그룹으로서의 장점을 묻자 하은은 "저희 써드아이는 멤버 수는 적지만 빛나는 3인조 걸그룹이 되고 싶다.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시도를 했다는 게 강점인 것 같다"고 전했다. 세 명이라 이름도 외우기 쉽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하은은 "저희가 걸그룹이긴 하지만 성별을 많이 신경 안 썼다"며 "여자·남자 상관없이 따라해보고 싶은 퍼포먼스를 시도했다. 그런 부분이 저희가 시도한 새로운 강점인 것 같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특히 리더 유지는 이번 데뷔에 대한 남다른 소회를 전했다. 과거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유지는 과거 걸그룹 애플비로 활동하기도 했다.

 

유지는 "'케이팝스타', '카라프로젝트', '더유닛'을 하면서 순위에 연연하게 되더라. 그런 것들 하나하나 신경을 쓰다보니 좌절을 하기도 했다.

주변 분들이나 가족분들이 응원해주셔서 길을 갈 수 있게 밀어 주셨는데 부응하지 못한 것 같아서 너무 죄송했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어 "이번 써드아이로는 앞으로 쭉 뻗어나가고 싶다. 멤버들도 너무 큰 고생을 해서 리더인 저를 믿고 따라와줘서 너무 고맙다. 앞으로는 꽃길만 걷고 싶다"고 당찬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유지는 "앞으로도 활동 열심히하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저희 목표가 음악방송 1위인데 꼭 이루고 싶다"고 활동 각오를 전했다.

 

유림은 "진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활동하는 써드아이가 될테니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고 하은은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는 멋있는 써드아이가 되겠다.

팬 여러분들께도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데뷔싱글 'DMT(Do Ma Thang)'는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있게 '세상 밖으로 나와 너만의 매력을 보여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또한 당당하고 당돌하게 대중에게 써드아이만의 컬러를 어필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은 출사표같은 곡이다.  써드아이는 21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DMT' 발매와 동시에 활발한 활동을 개시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