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희와 녹양'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안지호’

[무비톡 김상민 기자]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보희와 녹양'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안주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안지호, 김주아, 서현우가 참석했다. '보희와 녹양'은 한날한시에 태어난 14살 콤비, 소심한 소년 보희와 대담한 소녀 녹양의 이야기를 담는다.

저마다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10대 청소년들의 특별한 성장을 그린 작품으로, '아이들은 모르는 어른들의 세계'와 '어른들은 모르는 아이들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영화다.

안지호는 모든 것이 두렵고 어려운 소심한 중학생 보희 역을 맡았다. 그는 보희에 대해 “아빠를 찾는 과정에서 좋은 분들을 굉장히 많이 만나지 않나. 그러면서 서로 이해하고, 공감을 하면서 성장을 했다고 생각했다”고 성격을 설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오늘의 비전'-KTH상,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며 대중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보희와 녹양'. 작품 개봉에 앞서 퍼진 입소문만큼 '보희와 녹양'은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영화였다.

단편 '옆구르기'로 2016년 제14회 미쟝센단편영화제 희극지왕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안주영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꾸미지 않은 사랑스러움으로 담백하게 즐길 만한 작품이 나왔다. 오는 2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