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 소피 터너, 에반 피터스, 타이 쉐리던과 사이먼 킨버그 감독, 허치 파커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영화 ‘다크 피닉스’는 ‘퍼스트 클래스’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아포칼립스’로 이어져 온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작품이다. 우연한 사고로 시리즈 최강의 적 다크 피닉스로 변한 진 그레이(소피 터너 분)와 이에 맞서는 엑스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엑스맨은 친구에서 적으로 변한 그를 지킬지 싸울지를 두고 딜레마를 겪으며 스토리를 풍성하게 만든다. 소피 터너가 '엑스맨: 다크피닉스'에 합류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진 그레이 역의 소피 터너는 "이 영화 자체가 굉장하다.

수십 년 동안 팬도 많이 생겼고, 이 영화의 일환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기쁘고 영광이다. 캐릭터도 잘 만들어졌고, 사이먼이 말한 것처럼 주인공들은 인간적인 면모가 있다.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주인공이 된다는 건 큰 의미가 있다. 

사이먼(감독)이 저를 신뢰해 역할을 할 수 있게 해 줘서 감사하다. 팬 여러분들도 저를 믿어줘서 감사하고 깊은 영광"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소피 터너는 조현병과 여러 질병 등에 대해 연구하며 캐릭터에 몰입했다고 밝혔다.

그는 “피닉스가 되어가면서 몇초마다 느끼는 감정이 다르다. 정신병을 연구하면서 도움을 받았다. 조현병과 다른 정신병 질환들을 연구했더니 주인공 되기가 쉬워졌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맨:다크 피닉스' 출연진과 제작진은 내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이날 저녁 7시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한다. 오는 6월 5일 오후 3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