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콜에서 홍성경, 김원정, 윤안나,전국향, 이영숙이 시위하는 모습 시연

연극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연출 김재엽)’의 프레스콜이 오늘(7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열렸다. 현장은 전막 시연으로 이루어졌으며배우 전국향, 이영숙, 홍성경, 정원조, 이소영, 윤안나, 김원정, 필립 빈디쉬만 등이 함께했다.

이 연극은 예술의전당이 연극 <환도열차>, <수상한 수업> 이후 3년만에 내놓는 초연 창작연극으로 40년 전 자신의 꿈을 찾아 독일로 건너간 간호여성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여기, 사람이 있다>, <검열언어의 정치학:두 개의 국민>, <생각은 자유> 등으로 각종 희곡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연출가로 부상한 김재엽 연출가의 '세계시민 이주민 그리고 난민-베를린 코멘터리'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으로 지난 5월 두산아트센터에서 인기리에 공연된 <생각은 자유>의 연장선상이기도 하다.

전국향, 이영숙, 홍성경 등 주요 연극상에서 연기상을 받은 베테랑과 정원조, 이소영, 김원정 등 실력파, 윤안나와 필립 빈디쉬만 등 실제 독일 출신 배우들이 출연해 실감나는 독일어 대사로 극에 현실감을 부여한다. 오는 12월 3일까지.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