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손자에게 먹이려고 두 손으로 김치를 쭉 찢고 있는 외할머니와 그에는 관심 없다는 듯 즉석 햄을 퍼먹고 있는 도시 꼬마 ‘상우’

[무비톡 박준영 기자] 2002년 개봉해서 모두의 예상을 깨고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던 감동 대작 <집으로…>가 오는 9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8년 만에 극장에서 재개봉된다는 소식이다.

<집으로…>는 도시에 사는 7살 개구쟁이 ‘상우’가 말도 못하고 글도 못 읽는 외할머니가 혼자 살고 계신 시골집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생애 최초의 시련으로 여겼던 시골 살이가 끝내기 싫은 인생 최고의 추억이 되는 도시 소년‘상우’를 통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미술관 옆 동물원>을 연출했던 이정향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이자 ‘국민남동생’ 유승호를 일약 꼬마 스타로 만든 데뷔작으로 유명하다. 재개봉을 확정하며 공개된 런칭 스틸 한 장만으로도 <집으로…>의 뭉클한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가운데, 과연 할머니와 손자의 기막힌 동거는 어떻게 끝이 날 것인지 기대감을 모은다.

2002년 개봉 당시 전 국민을 울리고 웃기며 400만 관객 돌파라는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세웠던 <집으로…>는 ‘감동 영화 리스트’에 늘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작품이다. 이번 재개봉은 추석을 앞두고 가족 관객들이 오랜만에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힐링 영화로, 뜻깊은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인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정변’의 바른 예로 꼽히는 배우 유승호의 ‘귀염뽀짝’한 시절을 확인하는 것 또한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18년 만에 다시 극장에서 재개봉하는 영화 <집으로…>는 오는 9월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