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송새벽

[무비톡 김상민 기자] 7월 1일 오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진범’의 언론시사회에는 고정욱 감독과 배우 송새벽, 유선, 오민석, 장혁진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진범'은 피해자의 남편 영훈(송새벽)과 용의자 준성(오민석)의 아내 다연(유선)이 마지막 공판을 앞두고 서로를 향한 의심을 숨긴 채 함께 그날 밤의 진실을 찾기 위한 공조를 그린 추적 스릴러다.

송새벽은 아내가 살해당한 후 가장 절친한 친구가 용의자로 지목되자 사건의 진실을 찾아나서는 영훈 역을 맡았다. 송새벽은 연기 호흡을 묻는 질문에 "개인적으로 촬영을 할 때 유선씨와 열 작품정도 한 것처럼 호흡이 좋았다. 

그 정도로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크다"라며 "본인이 카메라에 안걸려도 앞에서 호흡을 쭉, 같이 가준다. 이 작품이 호흡이 길어서 힘들었을텐데 잘해주셔서 힘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공감이 많이 갔다”며 “실제로 나라도 저런 사건을 겪는다면 마치 ‘뇌가 바뀌는 느낌’처럼 변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매 순간 긴장의 연속이었다”며 “이웃과 잘 지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살인 사건 범인을 찾는 추적 스릴러 '진범'이 올 여름 극장가에 관객들을 불러모을수 있을지 주목 된다. 믿고 보는 그가 주연한 영화 '진범'은 오는 7월 1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