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방도령’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예지원

[무비톡 김상민 기자 ]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남대중 감독과 배우 정소민, 최귀화, 예지원, 공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룹 2PM 멤버이자 배우 이준호는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앞두고 지난 5월30일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훈련소에 입소,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했다.

'기방도령'은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준호)이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돼 벌이는 코믹 사극. 남자 기생이라는 독특한 소재가 단연 눈길을 끄는 영화다. 

그 안엔 조선시대 억압당하는 여성들의 삶이 풍자 가득 담겨있다. 기방에서 나고 자라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재능을 뽐냈던 ‘허색’이 조선 최고를 자부하는 남자 기생이 되어 재치 있는 입담과 예지원이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적인 연풍각 안주인 난설 역을 연기했다.

배우 예지원이 “감독님이 예쁘게 찍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예지원은 “예쁘게 나와서 만족스럽다. 최귀화 배우도 그렇고 영화 속 배우들을 오늘 못 알아볼 뻔 했을 정도로 잘 나온 것 같다”라고 이 같이 말했다. 

예지원은 가장 좋아하는 장면보다는 모든 장면을 좋아한다고 말했으며 “오늘 처음 봐서 설레기도 하지만 떨리기도 한다. 조심스럽기도 하고. 감독님이 예쁘게 잘 찍어주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제 모습도 좋았지만 오늘 배우 분들 보니까 최귀화 씨도 그렇고 말쑥하게 차려입어 못 알아보겠다. 다른 사람 같다. 촬영장에서 한복을 입은 것도 있지만 좋은 배우들이 인물화가 되는 것 같다.

굉장히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지원은 “오늘 보니까 낯설어서 말을 걸기가 조심스럽다. 육갑역을 맡은 최귀화 씨는 너무 얌전해졌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기방도령‘은 7월 1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