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방도령’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최귀화

[무비톡 김상민 기자] 7월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남대중 감독과 배우 정소민, 최귀화, 예지원, 공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룹 2PM 멤버이자 배우 이준호는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앞두고 지난 5월30일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훈련소에 입소,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했다. '기방도령'은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준호)이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돼 벌이는 코믹 사극.

남자 기생이라는 독특한 소재가 단연 눈길을 끄는 영화다. 그 안엔 조선시대 억압당하는 여성들의 삶이 풍자 가득 담겨있다. 기방에서 나고 자라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재능을 뽐냈던 ‘허색’이 조선 최고를 자부하는 남자 기생이 되어 재치 있는 입담의 향연이 펼쳐진다. 

최귀화는 이준호와 브로맨스로 호흡을 맞추는 괴짜 도인 ‘육갑’을 맡았다. 왕족의 피가 흐른다는 방년 25세 괴짜 도인 ‘육갑’ 역 최귀화는 웃음을 책임진다. 최귀화는 ”캐릭터를 위해서 딱히 준비한 것은 없었다.

어떤 영화에서는 코믹적인 요소를 보여준 것도 있지만, 본격적으로 코믹연기를 해본적은 없어서, 매력을 느껴서 하게 됐다“고 출연계기를 전했다. 고려 왕족 설정에 대해는 “고려 왕족 설정은 시나리오에 없었다가 감독님과 이야기를 하다가 전사를 이야기 하다가 나온 것이다”고 했다.

그러더니 갑자기 최귀화는 “죄송하다”고 사과를 했다. 제 외모가 “고려 왕족 같지는 않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악역 없는 착한 영화를 표방했다. 최귀화는 “우리 영화에는 악역이 없다. 영화가 착하다. 인위적으로 절정으로 치닫게 만들지 않았다. 그럼에도 웃기고 재미있다”며 영화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기방도령‘은 7월 1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