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봉오동 전투' 언론시사 후 기자 간담회에서 ‘배우 유해진’

[무비톡 김상민 기자]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봉오동 전투'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원신연 감독 참석했다.

유해진이 '항일'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영화에 연달아 출연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전작 '말모이'에 이어 '봉오동 전투'까지 항일운동 영화 전문 배우가 된 듯한 느낌이다"는 말에 "어떻게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며 미소 지었다.

유해진은 "전작이 '말모이'였고 그 다음에 이 작품을 하게 됐다. 사실 배우는 보여지는 시나리오, 작품 따라 가는 것 같다. 그 순간에 나에게 끌림이 있는 작품을 선택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때는 말모이가 끌림이 있었고, 이번에는 '봉오동전투'가 주는 메시지에 끌림이 있어 택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해진은 "정말 많이 뛰어다녔다. 육체적으로 원 없이 뛰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것보다 어떻게 진정성 있게 그릴까 어떻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야 될지에 집중했다"며 영화에 임했던 남다른 마음을 전했다.

류준열 역시 "이번 영화에 특별히 많이 남아 있는 마음은, 정말 실제 독립군 분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썼구나라는 거다. 그래서 숙연해지는 순간이 많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작품이 담고 있는 역사 속에 잊혀진 이름이 담고 있는 진정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노력밖에 없었다"는 조우진은 "그럼 생각이 한뜻으로 보인 것 같다. 많은 스태프와 배우들이 몸을 아까지 않고 산과 평지를 열심히 뛰고 땀 흘렸다"고 힘줘 말했다.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들의 전투를 그린 영화다.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키타무라 카즈키, 이케우치 히로유키 등이 가세했고 '살인자의 기억법' '용의자' '세븐 데이즈' '구타유발자들'의 원신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광복의 달인 8월 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