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그것: 두 번째 이야기(IT CHAPTER TWO)

[무비톡 박준영 기자 ] 역대 최고 공포 흥행작 ‘그것: 두 번째 이야기’의 9월 개봉을 기념해 “‘그것’이 알고 싶다” 1탄으로 페니와이즈의 정체를 공개한다. 스티븐 킹의 작품 세계에서 최강의 악역으로 손꼽히는 페니와이즈의 기원부터 능력에 대해 살펴보면 과연 이번 영화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 루저 클럽과 어떤 대결을 펼칠지 호기심을 더한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는 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데리’라는 마을에 또 다시 ‘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 ‘루저 클럽’ 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또 다시 나타난 그것과 돌아온 루저 클럽의 마지막 결전을 그린다.

전편인‘그것’은 제작비 20배에 달하는 월드와이드 7억 달러, 한화로 8,251억 원이 넘는 흥행을 기록하며 할리우드 박스오피스 역대 R등급 공포영화 1위, 슈퍼내추럴 공포영화 1위, 스티븐 킹 원작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했다.

제임스 맥어보이와 제시카 차스테인부터 빌 헤이더, 제이 라이언, 제임스 랜슨, 이사야 무스타파, 앤디 빈 등 연기파 배우들이 어른이 된 루저 클럽을 결성해 전편의 어린이 배우들과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페니와이즈 빌 스카스가드, 그리고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감독이자 배우인 자비에 돌란까지 합류했다.

스티븐 킹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할리우드 톱스타 군단으로 이뤄진 막강한 캐스팅 라인, 여기에 가장 두려워하는 모습으로 나타나는 ‘그것’ 페니와이즈를 위시한 공포의 모든 룰을 깬 재미있는 공포영화로서의 면모는 이제껏 보지 못한 색다름으로 공포 장르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예정이다.

공포를 먹는 자

빨간색 풍선을 들고 아이들을 유혹하는 춤추는 삐에로 ‘그것’ 페니와이즈는 사냥감이 된 아이가 가장 두려워하는 모습으로 다양하게 변신해 나타나 공포에 잔뜩 질리게 만든 후 잡아먹는다. 인간이 느끼는 공포심과 폭력성, 증오 등의 부정적인 감정에서 힘을 얻기 때문에 정신을 지배하고 환각을 유발시켜 인간들이 끔찍한 짓을 저지르게 만들고, 기억과 행동, 현실까지 조작해 어른들로부터 자신의 존재를 숨겨왔다. 반대로 긍정적인 의지력과 상상력에 의해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데, “함께하면 이길 수 있다”는 루저 클럽의 강한 의지가 ‘그것’과 맞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악의 근원

‘그것’의 진정한 정체는 죽음의 빛(Deadlights)이라 불리는 절대 악이자 신이라고 불릴 정도의 초월적 존재로 은하계를 파괴하고 우주를 소멸시키는 전지전능함을 지녔다. 세계가 창조되기 전부터 존재했고 데리에 자리를 잡아 27년 주기로 동면했다가 깨어나기를 반복했다. 데리의 하수구에 오랫동안 머문 까닭에 데리와 일체화됐고, 데리는 바로 ‘그것’ 자체로 인해 마을 전체가 최면에 빠져있다.

실제 정체

페니와이즈라는 이름 자체도 본명이 아니고, 삐에로의 형상 역시 아이들을 홀리기 위해 자주하는 모습이다. ‘그것’의 진정한 본 모습은 추상적인 형태로 이 모습을 들여다 본 자는 미쳐서 죽는다. 다만 소설에서는 거대한 거미를 닮은 끔찍한 괴물의 형태와 가장 유사하다고 묘사되어 있고, 영화에서도 이러한 모습이 구현될 것인지, 또한 전편과 또 어떤 다른 모습으로 등장할지 원작 팬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포스터= 그것: 두 번째 이야기(IT CHAPTER TWO)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