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 사회자 임원희, 손담비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개성 있는 연기와 뛰어난 예능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임원희와 가수로서는 물론 배우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손담비가 8월 8일(목) 제천시 청풍호반무대에서 열리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에서 사회자로 호흡을 맞춘다.

배우 임원희는 2000년 영화‘다찌마와 리’로 이름을 알렸고 영화‘실미도’와‘식객’을 비롯한 여러 작품에서 개성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연기력으로 작품들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진짜 사나이], [무한도전], [아는 형님] 같은 예능에서도 뛰어난 예능감을 보여주며2015년 [진짜 사나이]에서 MBC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인기상을 수상했다.

또한 현재 출연중인 [미운 우리 새끼]로 2018년 SBS베스트엔터테이너상을 거머쥐었으며 미니시리즈 [기름진 멜로]로 SBS남자조연상도 받으며 입지를 다졌다. 영화, 드라마, 광고, 예능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꾸준하게 작품을 이어가고 있는 임원희는 오는 2019년 하반기에 tvN드라마 [날 녹여주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진행을 같이 할 손담비는 2009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디바에서 드라마를 통해 연기에 입문, 현재 영화와 연극에서도 활동하며 연기자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MBC 드라마 [빛과 그림자]로 제20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여자 신인상과 MBC 연기대상 특별기획 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며 연기자로서 인정받기 시작한 손담비는 연기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차근차근 입지를 다져왔다.

2018년 스크린 데뷔작‘탐정: 리턴즈’로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RISING STAR’상을 수상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인정받았다. 오는 9월 방송 예정인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으로 드라마 컴백도 앞두고 있어 앞으로도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임원희와 손담비의 사회로 열릴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은 오프닝 공연, 이상천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홍보대사 정수정의 무대인사, 국제경쟁부문 심사위원단 소개,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시상식, 개막작‘자메이카의 소울: 이냐 데 야드’의 소개 및 특별공연,

개막작 상영 등의 순서로 8월 8일(목) 청풍호반무대에서 열린다. 8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 간 펼쳐질 음악영화축제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총 37개국 127편의 음악영화와 30여 편의 음악공연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