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배우 임기홍과 최재림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시티오브엔젤’ 프레스콜에서 열연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최재림, 강홍석, 이지훈, 테이, 정준하, 임기홍, 백주희, 가희, 리사, 방진의, 김경선, 박혜나 등이 참석했다.

'시티오브엔젤'은 주인공인 '탐정' 스톤이 어로라 킹슬리로부터 사라진 양딸 멜러리를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 작품은 1989년 12월 브로드웨이 버지니아 극장에서 초연해 879회를 공연한 히트작이다.

이후 영국 웨스트엔드, 호주와 일본을 거쳐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 한국에 소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토니어워즈 6개 부문, 드라마데스크어워즈 8개 부문 수상은 '시티오브엔젤'에 저력이 있음을 알려준다.

초연 때로부터 30년이 흐른 만큼, 국내에서 선보이게 될 '시티오브엔젤'은 무대 등 기술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제작진들은 드라마틱한 무대 구현을 위한 영상, 조명, 의상, 분장, 세트의 기술력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뮤지컬인 '시티오브엔젤'은 8월 8일부터 10월 20일까지 한국 초연으로 개막하는 브로드웨이 히트뮤지컬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