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피트 ‘믿고 있는 것이 흔들릴 때’<애드 아스트라>
브래드 피트 ‘믿고 있는 것이 흔들릴 때’<애드 아스트라>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8.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 컷= 애드 아스트라(AD ASTRA)
스틸 컷= 애드 아스트라(AD ASTRA)

[무비톡 박준영 기자]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트’ 주연 및 제작,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감독으로 꼽히며 칸, 베를린, 베니스 영화제를 휩쓴 제임스 그레이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고 있었던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 ‘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워나간다.

어느 날, ‘로이’는 이상 현상으로 우주 안테나에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고 인류를 위협할 전류 급증 현상인 ‘서지’ 사태가 자신의 아버지가 만든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는 믿고 있는 모든 것이 혼돈스럽다.

아버지가 살아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과 함께 그를 막아야 한다는 임무를 맡게 된 ‘로이’는 우주로 향하며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이야기다. 첫 선을 보인 포스터에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고 1급 기밀 프로젝트를 파헤치기 위해 우주로 떠날 결심을 세운 ‘로이 맥브라이드’ 역의 브래드 피트의 모습이 시선을 끈다.

“믿고 있는 모든 것이 흔들린다”의 문구는 이제껏 영웅이라 믿었던 아버지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고 있는 그의 속마음을 대변한다. 하지만 이와 상반된 결연한 눈빛과 어떤 상황에 마주해도 흔들림 없이 임무를 완수하겠다는 브래드 피트의 결의에 찬 표정은 반드시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그와 관련된 비밀을 밝히겠다는 굳은 다짐을 보여주며 앞으로 그가 어떤 일들을 마주하게 될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브래드 피트는 이번 영화를 통해서 첫 우주 비행사 역을 맡아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캐릭터 연기에 도전, 지금껏 영웅으로 믿었던 아버지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는 마음과 어떤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는 굳은 다짐 등 내적 갈등에 시달리는 모습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내며 또 한 번의 인생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칸 영화제 4회 노미네이트부터 베니스, 베를린국제영화제까지 유수의 영화제에 작품을 올리며 화제를 모은 감독 제임스 그레이의 첫 SF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영화배우 겸 제작사 ‘PLAN B’를 설립해 영화 제작자로도 활약하고 있는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 피트’가 이번 영화의 주연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간 ‘브래드 피트’는 봉준호 감독 작품 ‘옥자’를 비롯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노예 12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월드워Z’등 수많은 작품에 제작자로 참여하며 영화 제작 전반에 탁월한 안목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장르 영화에 첫 도전하는 ‘브래드 피트’는 우주 비행사 ‘로이’ 소령 역을 맡아 지금껏 본적 없는 신선한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 더욱 집중된다.

여기에 ‘맨 인 블랙’ 시리즈의 ‘토미 리 존스’가 거대한 진실을 숨기고 있는 ‘로이’의 아버지 역을 맡았고, ‘반지의 제왕’시리즈의 리브 타일러, ‘러빙’ 루스 네가, ‘헝거게임’ 시리즈의 도날드 서덜랜드까지 굵직한 존재감을 지닌 할리우드 명배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인터스텔라’, ‘덩케르크’의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이 합류해 특유의 영상미에도 기대를 모은다. ‘애드 아스트라’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애드 아스트라(AD ASTRA)
포스터= 애드 아스트라(AD AS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