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변신’언론 시사 후 간담회에서 ‘배우 조이현’

[무비톡 김상민 기자]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는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날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이 참석했다.

지금껏 한국 공포 영화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신선한 스토리로 올여름 극장가를 가장 뜨겁게 달굴 공포 기대작 '변신'은 기존의 공포 영화들이 악마에 빙의되거나,

악령 또는 혼령이 갑자기 등장해 관객을 놀라게 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영화는 악마가 스스로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 사람들을 교란시키는 반전 스토리로 차별화를 뒀다. 진짜 악마의 존재를 계속해서 변주한 '변신'은 엔딩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 손에 진땀을 쥐게 만든다. 

공포·스릴러 장르에서 독보적인 두각을 드러낸 김홍선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이 만나 공포 영화의 신기원을 여는데 성공한 '변신'은 극한 공포의 세계로 몰아넣어 늦더위를 잊게할 여름 극장가 신흥강자로 등극할 전망이다.

조이현은 촬영 중 공포스러운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귀신을 본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귀신을 본 적은 없다. 세트장 초반 촬영 때 성동일과 둘이 촬영했다. 긴장을 해서 그런지 차에서 가위에 눌렸다"고 답했다. 이어 "그러다 환청을 들었다.

주변 사람들이 '영화가 대박날 것 같다'고 해주셨다"며 웃었다.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물이다.

배우 배성우(삼촌 중수 역), 성동일(아빠 강구 역), 장영남(엄마 명주 역), 김혜준(첫째 선우 역), 조이현(둘째 현주 역) 등이 출연했고, 김홍선 감독이 연출했다. 오는 21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