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아이언 자이언트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도 등장해 존재감을 보여줬던 거대로봇 ‘아이언 자이언트’가 탄생 20주년을 맞아 10월 전 세계 최초 디지털 리마스터링 개봉을 확정했다.(제작 워너브라더스)

작은 시골 마을의 외톨이 소년 ‘호가드’는 숲속에 불시착한 거대 로봇 ‘자이언트’를 만나 서로를 보호하고 아끼는 진정한 친구가 된다. 겉모습과는 달리 아이처럼 순수한 ‘자이언트’와 그를 영혼이 깃든 생명체로 느끼며 보호하려는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제거하는 세력과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운 대결을 그린다.

‘아이언 자이언트’는 1999년 북미에서 개봉 당시 영화가 가지고 있는 작품성과 7천만 달러에 달하는 제작비에 비해 큰 흥행을 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월드 와이드 개봉 또한 무산되었다. 따라서 극장개봉을 기다렸던 팬들은 극장이 아닌 DVD와 VOD를 통해서 작품을 접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품을 접한 관객들의 극찬이 쏟아졌고,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IMDB 평점 8.0(158,604명), 로튼 토마토 관객 지수 90%(204,630명)에서 많은 관심과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아이언 자이언트’는‘라따뚜이’와 ‘인크레더블’시리즈 등을 연출한 거장 ‘브래드 버드’ 감독의 작품으로 감독이 개인적으로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브래드 버드’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시리즈의 ‘그루트’ 목소리를 맡은 배우 ‘빈 디젤’’의 명품 더빙 연기가 어우러져 영화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영화에 대한 관심은 해외에서뿐만 아니다.

국내에서도 역시 VOD로 접한 팬들의 관심은 뜨거웠으며, 국내 개봉도 하지 않은 작품에 대하여 네이버의 평점 및 댓글 수가 2008년에는 300여 개, 2019년 현재는 무려 2천 개에 가깝게 누적되어 그 평점도 무려 9.32이라는 높은 스코어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의 게시물과 유튜브의 콘텐츠 수량도 작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다. 유튜브에서는 영화 ‘아이언 자이언트’관련 셀 수 없이 많은 클립들이 조회 수 10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버에서‘아이언 자이언트’키워드의 블로그 게시물은 무려 4,865건이나 된다.

이렇듯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아이언 자이언트’가 개봉 20주년을 기념, 오는 10월 디지털 리마스터링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 지으며, 영화를 관람했던 영화 팬들과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예비 관객들 모두에게 가슴 뛰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개봉에 앞서 공개된 스페셜 티저 포스터는 해외판 오리지널 캐릭터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린 ‘자이언트’와 ‘호가드’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이는‘아이언 자이언트’의 기존 팬들에게 아련한 추억을 선사하고, 새롭게 영화를 접하는 관객들에게는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한다.

특히, ‘최고의 애니메이션일 뿐 아니라, 최고의 영화’(CNN), ‘부드럽고 감동적, 흥분하는 아이들 뒤로 몰래 눈물 흘리는 부모들’(Times UK) 등‘아이언 자이언트’에 대한 유명 평론가들의 찬사를 담고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년 만에 강제 소환되어 국내 극장가에 처음으로 착륙하는‘아이언 자이언트’는 러닝타임 87분으로 오는 10월 개봉해, 작품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성인관객뿐만 아니라 새롭게 영화를 접하는 모든 관객층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포스터= 아이언 자이언트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