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버티고

[무비톡 박준영 기자] 깊은 감성의 소유자 천우희와 색채 있는 감독 전계수가 만난 고공 감성 무비 ‘버티고’가 10월 개봉을 확정했다.(제작: 영화사도로시㈜, 로렐필름)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이 창밖의 로프공과 마천루 꼭대기에서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다.

게재된 포스터에는 말 그대로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해 모드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여름 끝자락, 가을을 감성을 잡는 듯한 색감과 복도 끝에 가만히 서 있는 천우희의 모습은 특별한 행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풍겨 그녀의 독보적인 연기력을 다시금 회상하게 만든다.

특히 벽에 비친 로프공의 모습으로 추측되는 한 사람의 그림자는 그녀와 어떤 스토리가 있을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여러 가지를 추측하게 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 시킨다.

특히, ‘몹시 흔들렸던 오늘’이라는 문구는 영화 제목인 ‘버티고’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일상생활을 하는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주며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이 문구는 영화 속 천우희의 여러 가지 상황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로, 아찔한 고층빌딩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배우 천우희의 깊은 감성 연기와 전계수 감독의 독특한 연출력이 만나 탄생한 고공 감성 무비‘버티고’는 올 10월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