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화 '퍼펙트맨' 언론시사 후 간담회에서 ‘배우 설경구’

[무비톡 김상민 기자] 16일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퍼펙트맨'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연 배우 조진웅, 설경구와 연출자 용수 감독이 참석했다. 배우 설경구가 '퍼펙트맨'으로 첫 호흡을 맞춘 조진웅이 춤을 추듯 연기하더라며 감사를 전했다.

배우 설경구와 조진웅의 첫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작품 '퍼펙트맨'은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와 철없는 꼴통 건달 '영기'(조진웅)가 사망보험금을 걸고 벌이는 인생 반전 코미디 영화다. 설경구는 극중 돈 많은 로펌 대표 '장수' 역으로 분한다.

예민한 성격으로 까칠함이 폭발하는 캐릭터며, 오른손 손가락 끝을 제외하고는 얼굴 아래 부분이 모두 마비된 인물이다. 이에 대해 설경구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조진웅 씨와 맞닥뜨리는 장면부터 자연스럽게 풀어졌다. 덕분에 힘들지 않게 촬영했다"고 다시 한번 조진웅의 연기를 치켜세웠다.

설경구는 "조진웅 배우의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다. 한계가 있는 (하반신마비) 캐릭터다 보니, 얼굴로만 연기를 해야 했다.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조진웅 씨가 도움을 많이 준 것 같다. 이 사람이 연기를 하는 건지 춤을 추는 건지 혼동이 될 정도로 연기를 춤추듯 하더라"고 조진웅의 연기를 추켜세웠다.

설경구는 "(조진웅이) 흥을 올린다고 했는데, 조금 덧붙이자면, 허준호 형 그쪽 라인으로 가면 표정이 바뀌는데 저와 있을 때는 저 사람이 연기를 하나 춤을 추나 할 정도였다"면서 "춤추는 것처럼 연기하더라. 그런 것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됐다. 이 자리를 빌려 조진웅 배우에게 감사드린다. 진심이다, 이건"이라고 덧붙였다.

영화 '퍼펙트맨'은 한 탕을 꿈꾸다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날린 건달 영기(조진웅), 남의 도움없이는 몸도 가눌 수 없는 시한부 로펌대표 장수(설경구)가 사망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의기투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오는 10월 2일 개봉을 앞뒀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